Daily Archives: 2010-06-16

월드컵단상 ②

By | 2010-06-16

1. 첼시 동창회 ? 코트티부아르와 포르투갈의 경기를 보고 있자니 EPL의 한경기를 보는 느낌이 들었다. 특히 첼시 선수들은 왜 이렇게 많은지. 코트티부아르에서는 살로몬 칼루와 디디에 드록바가 그랬고 포르투갈은 데코, 페레이라, 카르발류가 첼시니 주요멤버 5명이 첼시 소속이었다. 보싱와 까지 합류했더라면 더 했겠지. 뭐 콜로투레, 에보우에(아스날), 조코라(전 토트넘),호날두(전 맨유) 같이 EPL출신들이 많았기 때문에 더 그랬나 보다.   2.… Read More »

맙소사 스위스, 스페인 격침!!

By | 2010-06-16

맙소사..스위스가 대어 스페인을 낚았습니다.  방금까지 유럽에서 가장 재미없는 축구를 하는 두나라중 하나라고 포스팅했었는데 결국 이 팀이 스페인을 잡아냈군요. 결승골을 터뜨린 상황 역시 스위스 특유의 더티골이었습니다.  저는 당연히 스페인이 걸어 잠그고 나올 스위스를 잘근잘근 씹어버릴 줄 알았는데 스위스의 수비진이 너무나도 튼튼했습니다. 어제 북한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수비로군요. 이 친구들은 피지컬적인 측면에서도 유럽 어느나라에 뒤지지 않는데다가 지구력까지… Read More »

죽음의 G조 1라운드 관전평

By | 2010-06-16

포르투갈 vs 코트티부아르 0:0 잉글랜드/미국전 다음으로 가장 기대를 했습니다만. 영양가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번 포르투갈 대표팀은 확실히 과거만 못하다는 생각입니다. 오히려 4년전 월드컵에 처녀출전했던 코트티부아르가 관록이 쌓이면서 더 괜찮은 경기를 했다는 생각입니다. 호날두는 전반 초반의 무시무시 했던 중거리슛을 제외하고는 돋보이는 활약을 펼치지 못했는데 이는 호날두의 탓이라기 보다는 다른 팀 멤버들이 그리 위협적이지 못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