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Archives: Sonar

빅보카 허위과장 표시광고 고발

By | 2021-06-08

요약 신영준씨가 만들고 로크미디어에서 2016. 7.22 출간한 영어단어장 <빅보카>를 허위・과장 표시・광고로 고발합니다.  출판사와 저자는 책의 소개말, 띠지, 서문, 언론 인터뷰, 소셜미디어 광고를 통해 아래와 같이 선전해왔습니다 저자 자신이 11억 빅데이터를 통계적으로 분석해 2만, 다시 이를 8천 단어로 추려 완벽한 우선순위 완성  구글 Ngram Viewer를 통해 2008년 기준 700만권으로 철저히 우선순위 검증 최근 5년간 수능 영어… Read More »

플랫폼 사업자, 뒷광고에 답할 차례다

By | 2020-08-13

뒷광고 사태가 일파만파다. 그런 와중에도 가장 조용한 곳이 이 사건이 일어난 무대를 제공한 유튜브다. 유튜브는 일찌감치 2018년부터 소비자 기만과 광고에 대해 알릴 수 있는 장치를 기능적으로 제공했고 경고해왔다며 뒤로 한 발 물러나 남의 일인양 하고 있다.  유튜브가 제공하는 광고알림 기능을 켜면 기존 동영상 왼쪽하단에 ‘유료광고포함’이라는 자막이 처음과 끝, 그리고 5분마다 반복 노출된다. 지금까지 광고임을 숨겨왔다가… Read More »

긴급 브리핑 : 소비자를 기만하는 체인지 그라운드

By | 2020-01-19

오늘, 2020.1.18 오전 신박사TV 운영자인 신영준씨가 저의 교육과정 소개 영상에 근거없이 비난하는 댓글을 달았습니다. 아마 많은 구독자 분들이 이런 일이 발생하게된 경위에 대해 궁금하실 것 같아 이 브리핑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틈날때마다 이슈 하나하나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제 채널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심려를 끼쳐드려서 죄송합니다.

체인지 그라운드는 사회적 기업인가 ?

By | 2019-09-09

체인지그라운드는 사회적 기업인가?  로고에 붙은 SE는 ‘Social Enterprise’로 사회적기업을 뜻합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SE정의  사회적기업이란 영리기업과 비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재화·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조직)을 말함 「사회적기업 육성법」에서는 사회적기업을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으로서 고용노동부 장관의 인증을 받은 기관으로… Read More »

Our House

By | 2019-05-14

크로스비, 스틸, 내쉬 앤 영의 1970년 명작 데자뷰 앨범은 Carry On이란 곡으로 시작한다. 각자의 개성을 가진 포크싱어 4인의 목소리가 한데 어우려져 여러 악기와 맛깔스럽게 섞여 휘감기는 느낌은 4가지 식감과 맛을 가진 요리를 처음 입안에 넣은듯한 기분이다. 이들의 하모니가 기가막힌 점은 네 줄기가 한데 어울려 하나의 새로운 맛을 내는게 아니라 섞여있음에도 네 줄기의 다른 맛을 하나하나… Read More »

Peter, Paul and Mary (1962)

By | 2019-04-23

아메리칸포크 리바이벌과 앨버트 그로스먼 아메리칸 포크뮤직 리바이벌은 1940년대 시작되어 60년대 상업적으론 절정에 이르렀다. 1930년대 우디 거스리(Woody Guthrie)는 미국 전역을 다니며 구전되는 포크송을 정리하고 곡을 붙이고 가사를 새로 쓰며 아메리칸 포크 뮤직을 집대성한다. ‘This Land is Your Land’는 이 시기 그의 대표곡이었다. 그의 곡들은 피트시거(Pete Seeger) 등에 의해 계승되며 후일 밥딜런(Bob Dylan)과 부르스 스프링스틴(Bruce Springsteen) 등… Read More »

사이먼 & 가펑클

By | 2019-04-09

오늘 페이스북에 이들에 대해 몇 글자 쓰려다가 그 동안 자주썼다는 느낌에 찾아보니 정말 자주 올렸구나 싶더라. 페이스북에 그동안 써놓았던 이들에 대한 단상을 몇 개 옮겨왔다. (2017.3.15) 사이먼 & 가펑클 센트럴파크 재결합공연 1981. 뉴욕시는 80년대초반 도시의 심장인 센트럴파크 재생을 위한 기금마련을 고심중이었다가 거기서 기념비적인 공연을 기획하게 된다. 뉴욕출신이면서 이름난 뮤지션이고 지금은 각자 활동하던 사이먼, 가펑클이 물마에… Read More »

가버린 친구에게

By | 2019-03-07

1990년. 이제 스물 한 살에 접어든 나는 또래 애들이 그렇듯 쓸데없는 걱정(나중에 생각하니 그렇더라)으로  음울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빨리 군대라도 가버리고 싶었지만 그 또한 내 맘대로 되지 않아 거의 1년 이상을 휴학한채 방황하고 있었다. 난 그 때가 내 전성기였음을 나중에서야 알았다. 친구들은 거의 다 입대해 남은 녀석들이 드물었다. 유일한 탈출구는 모뎀으로 접속해 뭔가를 풀어놓을 수… Read More »

공개강의 : 스타트업의 사업계획서

By | 2019-02-28

매월 둘째주 수요일을 비워 놓으세요. 그 날 저녁은 보고서와 프레젠테이션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신의 기획능력을 끌어올리는데 투자합시다. 여러분이 어떤 직업을 가지고 있든 기획과 정리가 필요하고 결국 누군가에게 표현하게 됩니다. 모든 일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역량이죠. 자신의 인생을 위한 역량이기도 합니다. 이 공개강의에 참여할때마다 내는 3만원은, 여러분들이 원하는 곳에 전액 기부될 예정입니다. 기부처는 매월 세 군데를 지정해… Read More »

니로ev : 제주여행 준비

By | 2019-02-15

이번달 3박 4일제주여행에선 몇 가지 새롭게 경험하게 되는게 있다. 먼저 전기차. 딜카란 서비스를 이용해 니로ev를 예약하고 자차보험을 구매하지 않았다.   – 딜카(링크)는 첫 이용인데 제주는 수눌음카라고 해서 모두 전기차인듯. 가입기념으로 (무려)제주 48시간 무료 쿠폰을 준다. 현대차그룹에서 손댄 사업인듯. 어쨋든 체험해보자   – 니로ev(링크) : 전기차는 처음인데 이 녀석이 1회충전으로 385km를 간다고 해서 이걸 선택했다. 원래 3박… Read More »

매트리스 전쟁

By | 2019-02-10

들어가면서 이 글은 2019. 2. 9 패밀리침대 프로젝트에서 이어지는 글이다. 매트리스 직구를 생각하면서 본의아니게 미국 매트리스 시장을 조사하게 되었다.  워낙 흥미진진한 스토리다 보니 나도 모르게 많은 아티클들을 읽어버렸다. 그냥 머리속에만 넣어두고 넘어가자니 너무 아까운 생각이 들어 자료를 모으고 정리해 블로그에 실으려고 준비했다. 워낙 방대한 얘기라 압축하기가 쉽지 않았다. 2017년초, 스타트업 코칭에 참고하기 위해 자료를 읽기… Read More »

패밀리침대 프로젝트

By | 2019-02-09

두 개의 침대와 폼매트리스 2018년 3월말 이사를 맞이해 우리가족은 세 번째 침대를 사게되었다. 사용하던 침대는 에이스 퀸사이즈 스프링 매트리스였는데 정후와 셋이 누워자기엔 녀석이 너무 커버려서 공간이 턱없이 부족했다. 게다가 수 개월전 웅진 코웨이를 통해 진드기 청소를 맡겼는데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새 침대는 다소 까다로운 다음의 조건을 만족해야 했다 진드기 서식이 불가능한 매트리스여야 할 것 퀸과 싱글침대를…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