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 스타일의 프레젠테이션에선 이미지들이 중요하다. 구상하고 있는 느낌의 이미지를 정확히 찾아내기란 정말 어렵다. 게다가 iStockPhoto와 같이 쓸만한 이미지제공 서비스를 하는 국내 업체도 드물기 때문에 할 수 없이 유료 이미지는 모두 외국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었다. ShutterStockThinkStock, VectorStock 세 군데를 이용중인데 각기 장단점이 있다. 일단 이들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사진들을 찾아낼 때 가장 어려운 점은 어떤 검색어로 찾아야 하는가이다.

아무래도 영문으로 검색하다보니 어휘가 바로바로 생각나지 않을때가 있고 느낌은 가지고 있는데 이걸 말로 표현하기 참으로 애매하여 계속 고전해 왔다. 이미지 검색에 대한 키워드 가이드라인이라도 있으면 좋으련만…근데… ?  이런게 있었다.

(가장 비싸기로)유명한 Getty Image의 키워드 가이드는 검색에 대한 영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예제에 나온대로 Money Laundering으로 구글 검색을 돌려보니 아래 사진이 나온다.

게티 이미지 키워드 가이드를 보면서 ‘옳다구나 !’했던 키워드는 바로 ‘Copy Space’였다. 이 키워드로 ThinkStock에서 사진을 찾아보니 정말 무수한 사진들이 쏟아져 나온다. 아래 사진도 그 중 하나이다.

Copy Space란 의미를 눈치채셨는가?(아니면 나만 몰랐을수도) 그렇다 텍스트가 들어갈 수 있도록 이미지가 한쪽으로 밀려있는 형태가 바로 Copy Space이다. 이런 형태는 프레젠테이션에 자주 등장하는 전형이다. 이미지 검색에 대해 영감을 얻고 싶다면 얼른 게티이미지의 키워드 가이드로 달려가라. 이 가이드는 PDF형태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