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 Metheny 한국라이브 DVD 도대체 왜 안나오나

By | 2006-05-19

The Way Up 라이브DVD

발단

2005년 Pat Metheny Group(이하 PMG)의 The Way Up 발매를 즈음한 월드투어 계획이 발표되면서 일단 흥분은 시작됐었습니다.

이미 2002년에 서울 LG 아트센터에서 전회매진 기록을 세우며 성공적인 한국투어를 가졌던 전력을 지니고 있어서인지  작년 투어때는 PMG가 라이브 DVD를 한국에서 찍겠다고 하는 바람에 더욱 흥분되었었습니다.

네! 전 1995년 잠실체조경기장 공연을 시작으로 PMG타이틀을 걸고 온 공연은 죄다 섭렵한 골수팬입니다.  (제 대문의 사진을 봐도 그걸 느끼실겁니다)   공연을 보러갔더니 진짜 촬영들을 하더라구요…전 루머인줄만 알았습니다.

PMG의 DVD는 다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이 일본에서 찍은 거였고 오래된 것들은 레이저디스크에서 따온 것들이라 퀄리티면에서는 항상 불만을 가득 안고 있었는데 이번에 한국에서 찍을 라이브 DVD로 정말 본때를 보여준다는 매니아들의 수다를 줏어듣고 난 다음부터는 일주일에 두세번씩 계속 PMG의 공식 사이트에 방문 도장을 찍었더랬습니다.

자~ 찍은지 1년 지났습니다. … 그리고 죽겠습니다… 소식도 없고 제작사가 어딘지도 몰라서 항의하러 가지도 못하겠네요.  그나마 쥐꼬리만한 루머가 시기를 2006년 3월과 5월로 각각 예상하였지만 빗나가고 말았습니다.

그럼 언제 발매되나?

팻메스니 매니아 보드 (http://www.i-qube.co.kr/pmg/bbs/bbsframe.html)를 보니 메일링 리스트에 이런 내용이 있었답니다.

“Cuong Vu told me, when he was in Ottawa last week, that the DVD is still

in the works, and he’d be surprised if we saw it any sooner than late summer,

more likely the fall – but it’s really up to Steve Rodby, who’s doing the majority of the work”

그렇다면 지금까지와 같이 스티브 로드비가 프로듀서로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고 월드컵기운이 사라질때 쯤 발매된다는 얘기인데요.  

누구 아시는 분 안계시나요?

Facebook Comments

3 thoughts on “Pat Metheny 한국라이브 DVD 도대체 왜 안나오나

  1. 마니

    저도 저 DVD 때문에 열심히 공연장 2번이나 가서 박수 부대에 동참했는데 말이죠. 영 나오질 않네요.

    Reply
  2. puca

    저도 지금까지 목빠지게 기다려왔습니다. 10월 3일 DVD, 블루레이, HD-DVD 세 가지 버전으로 발매예정이랍니다. http://www.patmetheny.com 에 가보시면 자세한 소식을 볼 수 있어요.^^

    Reply
    1. demitrio

      멋집니다!! 홈피 공사한다길래 요며칠 못갔었는데 그새 그소식이 떠버렸군요. 오래걸렸던 만큼 ‘작품’이 안나오면 로드비 아저시에게 항의하려고 했는데 최초로 3개버전 동시 발매라니요 !!

      도대체 화질과 음질이 얼마나 좋을지 기대됩니다. 팻의 비디오는 몽땅 가지고있는데 지금까지 사실 음질-화질면에서 만족스러운 것은 없었거든요. 어서 블로그에 대문짝 만하게 게시해야겠습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정말로요 !!

      Reply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