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우연히 미국 온라인 애플스토어에 갔다가 흥미있는 스피커를 하나 발견했습니다. 바로 위의 그림이 그 주인공인데요. Jawbone사에서 나온 JAMBOX라는 조그만 무선 스피커입니다. 이 녀석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스피커(물론 유선도 가능)인데 800 mh 짜리 리튬이온 전지가 내장되어 있어 최대 10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중요한건 소리인데요. 전 그냥 스쳐지나갈뻔 했는데 소비자들의 소리에 대한 평이 아주 좋더군요.  조그맣게 생겼지만 빵빵한 소리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0.5 거리에서 85데시벨 정도의 크기라네요 (자동차 경적이 110, 보통의 대화가 60데시벨이라 합니다)

이 녀석은 네가지 색상과 미니멀한 디자인이 일단 마음에 듭니다.  크기는 맨 위 사진대로 한뻠이 안되는 크기입니다.  151mm x 57 x 40 정도이고 327그램이네요. 전원스위치와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단자, 볼륨버튼, 3.5mm 스테레오 인풋단자 등이 달려있고 충전기, 두가지 길이의 USB 충전케이블, 3.5 스테레오 케이블, 파우치 등이 들어있습니다.

놀라운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앱을 통해 두대의 기기에 동시에 연결을 할 수 있다는 것과 마이크로폰이 내장되어 있어 스피커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녀석 괜히 눈에 밟히네요. 아이폰 독을 사려고 했다가 마음에 드는게 없어서 아직까지도 안사고 있었는데 말이죠. 게다가 강의를 위해 겸사겸사 작은 크기의 스피커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 용도로도 괜찮을 것 같고 말입니다. 흐음…

원래 JAWBONE사는 블루투스 헤드셋 분야에서 이미 널리 이름있는 회사더군요.  그 경험때문인지 이 스피커도 아래 그림과 같이 스피커 배터리 상태를 아이폰에서 보여준다고합니다. 딱 필요한 기능만 가지고 있는 고성능 스피커 같군요. 아직 국내에는 공식적으로 들어오지 않은것 같습니다.  

문제는 가격인데 199$로 국내에 상륙하면 적어도 25만원가까이 하겠군요. 약간 비싼 편이지만 비슷한 컨셉의 고성능 스피커들이 그 정도 가격에서 팔리고 있으니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어디서든 소리를 한번 들어보고 싶군요. 아래  소개 동영상을 보시면 아마 끌리실 겁니다. 매우 잘 만들어졌더군요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