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Gear의 Skype전용 WiFi전화기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미 올초부터 김은 모락모락 났었지만 이제서야 공개가 되었습니다.

가격은 150$선입니다.

Skype의 WiFi Phone이 계속 주목의 대상이었던 것은 PC가 더이상 필요하지 않다는 점 때문입니다.    조금 오버한다면…. 전국에 WiFi망이 깔리고나면 Skype WiFi Phone은 휴대폰을 대체할 수 있는 준비가 되는 겁니다 !!

그러니 주목받는것이 당연하겠지요.   저 역시 이 전화기가 있다면 어디든 가지고 다닐겁니다.  

그러나 초기버전이어서 그런지 아쉬운점이 많습니다.  

150$는 가정용 무선전화기 수준이지만 아직도 선뜻 구입하기가 망설여지는 가격대입니다.    연속통화시간은 2시간, 대기시간은 20시간 가량입니다.  이 역시도 아쉽지만 WiFi가 배터리가 전원을 빠르게 잠식한다는 사실을 상기해 본다면 그런대로 이해가 갑니다.

 

가장 아쉬운점은 아직 영문만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검색기능이나  입력에 있어  아쉬운 부분이  많을것 같습니다.   그러나 다른 언어도 곧 지원할 것이라고 하는군요.

Skype전용이다 보니 다른 인터넷전화는 지원하지 않고 WEB브라우징도 아직 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이 제품은 ‘커다란 첫 발’이라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아마 곧 이어서 기능이 개선된 다양한 Phone들이 쏟아져 나오겠지요.

무게는 110g정도이니 웬만한 휴대폰정도입니다.  한가지 마음에 드는점은 배터리가 착탈식이어서 여분의 배터리가 있으면 충전에 대한 압박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오른쪽 그림 참조)

소프트웨어적으로는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던 Skype와 기능적으로 거의 같습니다.  Skype에 대한 등록, 로그인, 검색, 통화내역, 음성메일 등이 그대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다만 화상통화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데스크탑 버전하고 다른 점이라면 WiFi를 설정하는 기능이 있다는 것인데요. 

PC의 무선 네트워크 설정과 거의 흡사한 설정을 제공하며 여러 장소로 가지고 다닐 것을 감안하여 여러개의 설정을 미리 저장해둘 수 있어 편리합니다.   장소를 옮길때마다 일일히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어졌죠.

패키지는 간단해 보입니다.  전화기와 배터리, 전용 충전기, 설치 CD와 메뉴얼 등이 전부이고 이어폰 등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추가 배터리도 별매구요.   그러나 기본에 충실한 기기같이 느껴지고 차츰 버전업이 되면서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리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궁극적으로는 휴대폰과 동등하게 거리에서 사용하는걸 보게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