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가 점차 안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By | 2010-09-15

오늘 하루종일 생소한 워드프레스 스킨을 붙잡고 씨름을 한 결과 조금씩 봐줄만한 모습으로 돌아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보시는 테마는 Simplefolio라고 하는 테마인데요. 며칠동안 찾아본 테마들중 가장 안정적으로 보이길래 워드프레스 3.0.1과 완전히 호환되지는 않지만 뜯어고쳐가면서 사용하려 합니다.

오늘  wptouch라고 하는 플러그인도 설치했습니다. 아이폰 등 스마트폰으로 블로그에 접근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모바일 전용 페이지를 보여주는 플러그인인데 설치해보고 나서 깜짝놀랐습니다. 대단히 잘 만들어져 있더군요. 워드프레스의 저변을 실감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아직 작업이 끝난것은 아니고 지속적으로 편의성 증대를 위해 뜯어 고쳐나갈 예정입니다. 워드프레스의 개발문서들을 보니 정말 재미있는 기능들이 무궁무진 하더군요. 그렇게 개발해 놓은 사람들의 두뇌도 놀랍지만 그 복잡한 내부구조를 일일히 문서화해 놓는 다는 것도 정말 놀라웠습니다.

이 모든걸 공짜로 사용한다는 것이 송구스러워 질 정도로 말이죠.

할일은 소소하게 많이 남았지만 기본적인 모양새는 일단 갖춰진 것 같아 고생한 보람이 있는것 같습니다.  이거 혼자 블로그 서버를 만지작 거리는 바람에 요즈음 가장 친해진 소프트웨어가 textmate와 같은 에디터와 CSSedit, Espresso와 같은 개발도구랍니다. 아 참 블로그 저널링 툴인 ecto도 다시 꺼내들었습니다.

빨리 파워포인트 블루스 원고도 써야 하는데 이게 뭔짓인지 모르겠습니다.

Facebook Comments

2 thoughts on “블로그가 점차 안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1. 이기찬

    올만이군.. 너무들 소식이 없으니까 살짝 두려워지기까지 하던걸..ㅋㅋ 나도 뭐 요즘 이래저래 스트레스가 많다보니 당구에 대한 흥미도 마니 떨어지긴 했다만.. 무소식이 희소식이라 믿는다..^^

    Reply
    1. demitrio Post author

      흠..그래도 대전은 한번 치뤄줘야 할텐데…

      Reply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