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피커 지름신

By | 2010/08/31

지금껏 아이팟/아이폰용 독스피커가 없었는데 이번에 아이폰4를 장만하면서 하나 마련해야 겠다는 집념에 사로잡혔다.  수많은 스피커들을 주욱~ 봤지만 침대머리맡에 둘 수 있는 알람, 라디오를 겸하면서 하이앤드는 아니지만 미드레인지 급의 기기를 하나 들여야 겠다고 생각했고 이 녀석들이 그 후보가 되겠다.


1. TEAC SR-LUXi 25만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길… 원래 티악은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브랜드였는데 이 놈을 보고 마음이 흔들렸다. 라디오, 알람에 적당한 가격, 게다가 LED램프까지 있어서 1순위로 올려놓았지만 아직 들어보지도 못한게 불안한점이다. 우연히 얼리샵에서 발견했다.  내가 마음이 흔들린건 바로 아래 사진들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얼리샵 shop.earlyadopter.co.kr




그렇다! 이 녀석은 LED 램프를 내장하고 있어서 스탠드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알람이 울릴때 조명이 서서히 밝아지는 효과도 있단다. 램프 각도도 조절할 수 있고말이다. 인테리어 효과도 짱이겠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용 리모콘도 있고 깔끔한 놈이다. 문제는 음질을 아직 파악하지 못했다는 건데 그저 그런 수준의 음질을 가지고 있다고 추측하고 있다. 가격은 25만원이지만 해외에서 100$근처에 팔리는 것으로 보아 음질은 그리 큰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그치만 너무 깔끔하게 잘나왔잖아~ 제길…


2. Tivoli Audio Model One 25만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 홈피에 가보니 예전에 처음 나올땐 99달러였는데 이제 149달러가 되었다. 그러니 25만원쯤 받는게 이상하지는 않다. 이 녀석은 음질적으로는 이미 검증이 끝났고 많은 찬사를 들었던 라디오이다. 아이폰과 도킹하는 시스템이 아니라 AUX단지를 이용해 들어야 한다는 사실이 가슴아플 뿐이다. 이 녀석은 예전부터 계속 수차례 노려왔었으나 그때마다 번번히 구매하지 못한 것은 우리나라에 들을만한 음악전문 프로그램이 적다는 이유때문이었다. (이건 사실이다. 자기들끼리 농담따먹기 방송이 아직도 횡횡하니 말이다) 정말 아름다운 기기임에 분명하다. 아마 다른 모든 녀석들이 그저그렇다고 판단될때 최후의 보루로 남아있게 될 녀석이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독이 없는게 흠이라면 흠이다. 충전까지는 해결해 줬으면 정말 퍼펙트인데 말이다


3. YAMAHA TSX-70 26만원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에이샵에서 아주 세심하게 오래 들어보았다.  같은 가격대의 독스피커중 음질면에서는 최강이라 생각한다. 보스 사운드독 II나 포터블 보다는 오히려 이게 더 낫다는 느낌이다.  야마하는 다 좋은데 위의 티볼리오디오처럼 뭔가 장인의 숨결이 느껴지는 고풍스럽거나 깔끔하게 떨어지는 그런 맛은 좀 떨어진다. 그러나 애초에 내가 원하는 기능들은 모두 충실히 다 들어있다. 알람이나 라디오 같은거 말이다. 크기도 딱 알맞다. 상위기종인 TSX-80, 130기종보다마무리도 깔끔하고 더 괜찮은 느낌이다.


4. LENCO Speakerball 20만원예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우리나라에 잘 알려지지 않은 유럽의 정동 하이파이 브랜드인 렌코의 독스피커이다. 아직 공식출시이전인데 곧 출시될 것 같고 아직 가격도 확정되지 않은듯 하다. 상당한 파워와 단단한 소리가 나올것 같은 느낌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컬러는 바로 요녀석…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녀석은 단지 스피커일 뿐이다. 우퍼를 내장한 2.1채널


5. Vestalife Firefly 25만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정말 독특한 디자인의 스피커로 라디오 기능은 없는 독스피커이다.  곤충의 날개와 같이 좌우 스피커가 벌어지고 그 사이에 아이폰을 도킹하는 형태이다. 맥월드 등에 나와서 각광받았던 제품이고 디자인 어워드도 몇개 수상한거 같고 사용자들의 평점또한 높다. 단지 디자인만 차별화 된 것이 아니라는 뜻. 이 녀석은 한번 가서 들어봐야 할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 단단해 보인다. 마무리역시 깔끔한듯… 이상이 내가 고려하는 25만원 정도하는 독 스피커이다.  다들 일장일단이 있는듯 한데…정말 결정하기 힘들다.  음질, 라디오/알람, 독이 나름대로의 선정기준인데… 세가지를 모두 갖춘건 TEAC, 야마하 정도… Firefly와 스피커볼을 들어보고 음질로 결정해야 할듯 하다.. 티볼리 모델 원은 정말 갖고 싶은 기기이나 독이 없는게 참으로 아쉬운 일이다. (그러나 다른 애들이 뜨뜨미지근하면 아마 이걸로 지를듯 -.-;; 아 몰라몰라)

페이스북 코멘트

개의 의견

9 thoughts on “아이폰 스피커 지름신

  1. se jong

    저는 그냥 싸구려로 하나 샀습니다.
    Dual Pop 100…

    그런데 쓰다보니, 몇몇 불만이 생기더군요.
    경험상 얻은 교훈이라면,

    1. 아이폰을 마운트한 채로 홈버튼을 누르기 편리한게 중요.
    2. 라디오나 시계, 알람 기능은 이미 아이폰에 있기 때문에, 별로 중요하지 않을 듯.
    3. 마운트된 채로, 맥과 연결해서 Sync 되면 편리할 듯.

    그래서… 저는 B&W의 Zeppelin mini를 추천 드립니다… ^^;;

    Reply
    1. demitrio

      제펠린 미니…철퍼덕…넘 비싸요~ 흑흑

      Reply
  2. Steve Vai

    10월에 친구녀석이 미국에서 오는 Tivoli Audio Model One 두마리 부탁해서 저도 하나 구매해 볼까요? ㅋㅋㅋ

    Reply
    1. demitrio

      이게 잘 살펴보니 인터내셔널 버전과 미국버전이 있더군요. 미국버전은 110v 전용같습니다. 이점이 좀 찝찝하죠.
      그것만 아니라면야~ 정말 좋으신 생각입니다 ^^

      Reply
  3. Steve vai

    트위터하시면 좋을텐데 … 다른 아이템도 한번 생각해보세요.
    데미님 따라가도 실패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내한테 선물해주고 싶어요.
    라디오 광이라 고민입니다.
    음질 좋은 라디오를 선물해주고 싶습니다.
    관심있으시면 연락 한번 주세요.

    Reply
    1. demitrio

      오 이미 하고있습니다 @demitriostratos입니다

      Reply
  4. jihyuk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봉인듯,,,,,,,,,,,
    뭐든 들어오면 비싸지는 가격 ,,
    사고싶다가도 망설여지게 하네요,,,,,ㅠㅠ

    Reply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