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언제나 월드컵이나 유럽컵때면 그랬지만 16강전이 끝나는 시점이 축구팬의 체력이 바닥을 치는 시기가 아닐까 싶다. 대회 시작부터 하루도 쉬지않고 밤새도록 축구중계를 해대니 체력이 바닥을 칠수 밖에… 이제 이틀을 쉬고 8강전에 돌입한다.  나도 좀 쉬어야지 … 공개강의 준비나 좀 더 하면서 말이다…
2.
지금 돌아보면 프랑스의 지단, 포르투갈의 피구, 불가리아의 스토이치 코프, 루마니아의 게오르그 하지가 모두 같이 활동하던 10여년전의 축구가 제일 기억에 남는다.
3.
그래… 승부차기가 너무 잔인하다면 피켜 스케이팅같이 점수제로 판정을 하는게 낫겠다.

캐스터 : 아~ 네 혼다 선수 오른쪽에서 반칙으로 프리킥을 얻어내는군요

해설자 : 네 모든 선수들은 규정에 따라 그날 경기에서 연기할 기술들을 사전에 적어내야 합니다. 적어도 세번의 단독드리블과 네번의 프리킥이나 중거리슛, 두번의 헤딩, 세번이상의 패스를 연기해야 합니다. 패스는 5미터 이상만 인정하게 되어 있죠. 혼다 선수는 왼발 무회전 프리킥 난이도 F를 적어냈군요. 성공시에는 최대 2점의 가산점을 얻게 됩니다

캐스터 : 혼다 슛~ 골~~인!!! 절묘합니다 골키퍼가 손쓸틈도 주지 않는군요

해설자 : 어우~ 너무 아름다운 슛이었어요. 볼이 1회이하 회전했기 때문에 가산점 0.4, 디딤발이 공과 20센치 이하로 아주 가까웠기 떄문에 역시 가산점 0.5를 받게 되겠지만 왼발의 착지자세에서 규정된 에지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0.2 감점이 들어갑니다. 그러나 골을 넣었기 때문에 가산점 1.0 총 1.7의 엄청난 가산점을 얻는 혼다선수네요~
캐스터 : 그렇군요~ 오카다 감독 좋아하고 있습니다. 혼다 선수 오카다감독과 얼싸안으면서 전광판의 점수를 확인합니다.
해설자 : 아~ 팬들이 엄청난 연기를 보인 혼다선수에게 부부젤라를 경기장안으로 던지고 있죠 ?  볼보이들이 부부젤라를 줍느라 정신이 없네요
캐스터 : 총점 76.6 !! 혼다의 시즌 베스트입니다!!  호날두의 4회전 다이빙 연기에 이은 온시즌 두번째 기록!!
글쎄… 이런식으로 변할라나 ? (아~ 내 손으로 썼건만 손발이 오그라든다)
월드컵인데도 이영표의 얼굴보다 김연아의 얼굴이 더 자주 보이니 이런 상상을…
그리고 연아야…너 너무 많이 나오는거 아니니 ?
4.
월드컵은 1982년부터 보기시작했고…. 유로대회는 2000년에야 제대로 중계해주기 시작…그럼 월드컵은 8회, 유로대회는 3회… 거의 한달내내 축구경기가 있는 대회들이니… 총 11회 메이저대회 경기를 광적으로 시청… 보통 한달이상의 기간… 뭐야 지난 28년을 종합해보면…난 1년 정도는 거의 매일 축구중계 때문에 일도 제쳐놓고 TV앞에 매달렸던 셈 ….  대단…
하기 뭐 지금도 거의 한달째 폐인생활 … -.-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