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 4가 발표되었습니다. 제 생각엔 모양새에 대해서는 말이 많지만 이정도면 바로 게임셋인것 같습니다.
 8가지의 주요기능을 잡스가 소개했죠.

아이폰 4에 자이로스코프, 전/후면 카메라에 720p 동영상 촬영에 iMovie 앱, iBooks, iPad 픽셀의 78%수준인 960*640의 디스플레이, 40시간 음악감상에 300시간 대기 배터리, 802.11n 지원, A4 프로세서…후우~ 이건 뭐…기계만 작았다 뿐이지 하드웨어상으로는 iPad급이로군요. iPhone OS 4도 명칭을 iOS로 바꾸었습니다.

내일 발표예정인 삼성의 갤럭시s가 갑자기 초라해지는 순간이네요. 삼성 역시 수개월내로 자이로스코프를 단 폰을 출시하지 않으면 안될 거 같은데요 ^^  게다가 검색옵션으로 Bing까지 삽입한건 정말~~
뭐 거의 루머대로이지만 사실 루머보다 못할까봐 걱정이었는데 이로써 구매확정입니다.
하반기에도 국내에 돌풍을 일으키겠군요. 게다가 iAd로 말미암아 앱들의 가격은 더더욱 내려갈 듯 합니다.
허허~ 이 글을 쓰는 순간에 잡스가 정말 오랜만에 One more thing…을 외치는군요.
아하~ 역시나 전면카메라의 비디오 채팅입니다. 조나단 아이브와 하는군요. 이걸 FaceTime이라고 부르기로 했군요.  후우~ 전후면 카메라를 스위칭해서 사용 가능하군요!! 그것도 가로세로모드를 모두 지원하면서요. 현재로서는 와이파이만 지원합니다. 향후에 업그레이드 될건가봅니다. 와우~~ 수화도 지원하는군요…이건 정말 놀랍습니다.
가격은 역시 예상하던 대로 3GS와 같군요
3GS는 99$로 내려갔습니다
미국에서는 6/24일부터 판매가 시작이고 15일부터 예약입니다
와우~ 한국은 2010년 7월이군요 !!!!
비록 6/24일 출시되는 주요 5개국은 아니지만 시장의 중요성이 그만큼 커진것 같습니다.
7월부터는 또 난리가 한바탕 일겠군요.
아이폰 4에서 소개할 것이 너무 많아 다른 루머들은 모두 잊혀진것 같습니다. 곧 후속이 뒤따르겠죠? ^^
이제 자야겠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미국보다 국내 페이지가 더 먼저 업데이트 된건 처음 아닌가요 ?
Update 2010. 6. 8 13:23
Safari 가 버전 5로 조용히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더 완벽한 HTML 5지원과 탭기능 보완, 빨라진 속도, 개발자 지원, Bing 검색엔진 추가 등이 이루어졌군요. 저는 이번에 완전히 Safari로 갈아탔습니다.
아마 우리가 궁금해 하는 다른 사안들 역시 속속 발표되거나 슬그머니 업데이트 되리라 생각합니다
갤럭시S는 삼성의 20여년 기술력을 집적시킨 기대작이라고는 하나 아이폰4에게 뒤통수를 맞은 이상 홍길동폰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단기간내에 또하나의 대항마를 만들어내리란 예상이지요. 아이폰에 구미가 땡기지 않는 삼성의 안드로이드폰을 기다리는 분들이라면 갤럭시s보다는 그 후속작을 사는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겠네요. 폰하나는 빨리 만들어내니 말입니다.
iPad 역시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채용되면 정말 볼만하겠는걸요. 진짜 책같을겁니다. 방금 화면 비교샷을 봤는데 차이가 상당하네요. 넥스트 시절부터 잡스는 화면 포스트스크립트 등에 집착해왔는데 리테나 디스플레이로 거의 그 소망을 이루었군요. 이거…맥북계열이나 시네마 디스플레이 등에 적용되면 그야말로 대박이겠습니다. 그치만 엄청 비싸겠죠 ?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