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얼마전 예고 드린대로  파워포인트 블루스의 1차 공개강의 일정이 확정되어 알려드립니다.

✣ 일 시 : 2010. 7. 3 (토) 16:00 ~ 18:00 (2시간)
✣ 참가비 : 무료
✣ 참가신청
– 이 포스트에 공개 혹은 비공개 댓글을 달아주세요
– 메일 주소와 성명(혹은 닉네임)을 남겨주세요
– 예) 홍길동 참가를 신청합니다 !!  000@gmail.com
✣ 장 소 : 파나소닉 프라자 (압구정 로데오거리앞) – 정원 약 50명 전후 (Max 70명)

[#M_약도보기..|약도 ..| 사용자 삽입 이미지_M#]
✣ 강의내용

⦁ Introduction

강의, 필자에 대한 소개, 파워포인트 블루스에 대한 이야기

▶Episode 1 : Hybrid Slide

우리의 현실은 전문가가 말하는 그것과 다르다~! 우리에게 대안을~!

▶ Episode 2 : 형식보다 내용

문제는 작성스킬이 아니라 준비과정이다. 작성습관과 학습방법을 바꿔라

▶ Episode 3 : 이야기의 기본구조

가장 먼저 할일은 전달할 메시지를 구성하는 것 ! 질문하라 ~

▶ Episode 4 : 단순화

꾸미기 위한 것이 아니라 의미전달이 목적이다~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Episode 5 : 슬라이드 작성과 도자기굽기의 공통점

한장씩 보지 말고 여러장을 한꺼번에 조망하라

강의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20분 단위의 에피소드들로 나누어 모든 슬라이드를 재구성하였습니다. 이번 강의에 발표할 에피소드 1~5는 기존의 강의를 재구성한 것입니다. 따라서 예전에 제 강의를 한번 들으신 분들에게는 슬라이드들의 모습은 달라도 내용은 거의 같을 것입니다. 또한 이번 강의는 책에 있는 내용에서 거의 벗어나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아마 6월말을 기준으로 8개의 에피소드가 준비될 예정이며 2차 공개강의 때 에피소드 4,5,6,7,8로 강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강의나 연재에 대해 문의나 요청사항이 있으시면  (e-mail : demitriostratos@gmail.com) 혹은 트위터(demitriostratos)로 부탁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pisode 4. 단순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Episode 5. 슬라이드 작성과 도자기굽기의 공통점


사용자 삽입 이미지

Episode 1. Hybrid Slide

★ 좋은 장소를 제안해 주신 ‘오상옥’님, 장소 섭외를 도와주신 ‘늙은여우’님 이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Update 10.5.26 18:30  – 벌써 40명을 넘어섰네요. 저는 그저 20여명에서 많으면 3-40명정도를 생각했었는데 하루만에 제 예상을 뛰어넘었군요. 다들 어디에서 듣고 오셨는지요 ^^  늙은여우님의 전언에 의하면 컨퍼런스룸의 적정수용인원은 50명 정도지만 약간 끼어앉으면 70명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계속 신청들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같은 시기에 주중 저녁시간 (7시~10시 사이) 파나소닉 프라자와 같이 좋은 장소가 있다면 어디든지 추천바랍니다. (토즈와 같은 세미나룸 대여시설에서 20여명이 들어갈 룸을 생각했는데 생각을 고쳐먹어야 겠군요)

★Update 10.5.29 10:22 – 70명은 훌쩍 넘긴건 것 같아 일단 어제부터 신청하시는 분들에 한해 대기 리스트에 올려 놓으려고 합니다. 아직 한달도 더 남았기 때문에 분명 그 때가 되면 참석이 힘든 분들이 20% 정도는 생기실 것 같아서요.  1-2주 전쯤 전체 메일을 통해 다시한번 참석여부를 파악하고 대기순위에 있는 분들을 올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주중 공개강연도 계속 추진중이니 조금 기다려 주세요
많이들 신청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