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프레젠테이션이 잦고 스티브 잡스에 대해서 잘 알고있는 분들은 한번쯤 스티브가 들고 있는 무선 프리젠터(혹은 무선리모트)가 어떤 제품인지 궁금해 하셨을 겁니다.  (저는 따로 무선 프리젠터를 사용하지 않고 iPod touch의 Air Mouse를 이용하는데요.)  위의 사진을 보면 원가 안테나가 삐죽 튀어나와 있고 버튼은 딱 한 두개 밖에 없는 단순한 형태입니다.

결론적으로 저 제품은 Perpect Cue (mini) 라는 제품입니다. 하나의 리모트로 여러대의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고 반대로 하나의 컴퓨터에 여러개의 리모트를 사용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오른쪽 두개가 Cue Light라고 불리우는 리시버이고 왼쪽 세개는 무선 프리젠터가 되겠습니다. 맨 오른쪽의 큰 녀석이 Cue Light이고 왼쪽은 Compact Cue Light입니다.  연결은 아래와 같은 식이구요. Cue Light을 병렬로 연결하여 계속 확장해 나갈 수 있는 구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ompact Cue Light를 두대의 PC에 연결한 모습

개인적인 용도보다는 전문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 회사 등에 아주 유용한 도구가 되겠네요. 회사차원이라면 이런 기기를 하나쯤 보유해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특히나 연사들이 여러명이 줄지어 등장하거나 하나의 프레젠테이션에서 여러대의 PC를 사용하여 화면을 전환해야 할 경우에 특히 유용하겠네요
키노트가 중요한 애플과 잡스에겐 역시 이런 기계들이 필요했군요. 최근의 키노트에서도 화면전환이 제대로 되지 않자 잡스가 주머니에서 계속하여 백업 프리젠터를 꺼내드는 모습이 보였었죠.  그리고 잡스가 Demo를 직접 수행할 때는 언제나 컴퓨터가 여러대 있었고 말이죠. 컴퓨터를 옮겨다니더라도 같은 리모트로 계속해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수 있으니 청중입장에서는 변화를 느끼지 못할거 같습니다.

자 문제는 가격인데요. 가장 기본적인 세트인 Perfect Cue mini는 하나의  Comapct Cue Light와 하나의 2버튼 리모트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은 600$입니다.  개인적으로 구입하긴 좀 비싸죠~
프로페셔널 세트는 1,460$ 부터 시작이군요. 리모트는 별도로 추가 구매할 수 있는데 4버튼이 135$, 2버튼이 95$로 매우 비쌉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D’SAN 이라는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이외에도 전문적인 프레젠테이션 기기들이 많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잡스의 몇년전 모습과 최근을 비교해보면 무선리모트 역시 변화한것이 눈에 띄네요. 예전 리모트는 안테나 같은것이 달려있지 않은 상자모양이었군요.  역시 리모트는 단순한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켄싱턴의 이 녀석도 꽤나 단순해 보이긴 하지만 은연중에 다른 버튼을 잘못 누를 확률도 높을 것 같군요. (49$)

사용자 삽입 이미지타거스의 요 제품도 모양은 참 좋으나 살짝 복잡해 보입니다. (69$)

사용자 삽입 이미지Keyspan사 (3M OEM제품)의 8500은 프리젠터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제품입니다만  저는 좀 더 단순한 리모트를 찾는 중입니다. (워낙 제가 잔실수에 약해서요)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