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미나나 교육등을 진행할 때 키노트를 진행하기전 청중들이 모두 자리를 잡을 때까지 보통 5~10분씩 기다리게되죠.  아마 그때 스크린에는 키노트의 첫페이지가 비춰지고 있을겁니다. 먼저 자리를 잡은 청중들이라면 그 화면을 오래동안 바라보기 지루할텐데요.
여기에서도 작은 변화를 줘본다면 좀 더 인상적인 프레젠테이션 오프닝이 될 것 같습니다. 슬라이드의 백그라운드를 비디오 루프(Video Loop)로 처리하고 음악을 입히는 방법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렇게하면 지루함에서 약간 탈피할 수 있고 더 멋있는 키노트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두가지 예제를 직접 보시죠.
 

위의 첫번째 예제의 경우 비디오 루프가 약 10초 정도이고 720p급의 화질로 계속 반복됩니다.  화면이 멈춘것은 키노트에서 퀵타임으로 내보낼때의 오류같습니다.

두번째 비디오 루프는 5분이 넘습니다. 제대로 표현이 되었네요. 실제로 대화면에서 볼 때는 더욱 좋습니다. 이 슬라이드를 제작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비디오루프를 첫번째 슬라이드에 삽입하고 아래와 같이 루프가 반복되도록 설정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기에 원하는 음악을 삽입하고 음악 역시 반복으로 설정해두면 오프닝 슬라이드의 제작은 끝나는 셈이죠. 참, 그 동영상 위에 프레젠테이션의 타이틀을 삽입해야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문제는 저런 비디오 루프를 어디에서 구하느냐 입니다.  프로젝터를 통해 내보내려면 1024*768이상의 좋은 화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데 적어도 HD 720p급 (1280*720)의 화질이 보장되어야 하니까요.
좋은 품질의 비디오 클립은 istockphoto에 다량으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 클립들 같이 말이죠.

그런데 istockphoto의 클립들이 비싸다는 것이 큰 문제입니다. 위와 같은 클립의 720p 크기의 가격은 거의 10만원에 육박하니까 그림의 떡이죠. 안타깝게도 정말 필요한 클립들은 다 istockphoto에 있지만 너무 비싸서 이용하지 못합니다.
공짜 비디오 클립이 없는것만은 아닙니다. 구글에서 ‘video loop’란 검색어를 이용해 찾아보면 몇몇 사이트에서 공짜로 제공하는 클립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알아낸 몇 군데를 소개하자면 이렇습니다
  • ignitemotion.com : 많지는 않아도 간간히 쓸만한 걸 발견할 수 있을겁니다
    vimeo : 저의 예제는 여기서 찾아낸 것들입니다
자 이 글을 읽은 여러분들도 좋은 사이트를 찾아내시면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도 찾아낼때마다 여러분들과 공유하도록 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