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슬라이드를 공유하고 블로그를 통해 보여드릴 기회가 자주 생길것 같아서 slideshare에 가입했습니다. 편리한 점도 많지만 아직도 눈에 들어오는 단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며칠간에 걸쳐 이런저런 테스트를 해보는 중인데 기본적으로 슬라이드를 보여주는 것과 공유하는 기능은 합격입니다.
그러나 키노트 화일을 변환하는 과정에서 에러가 잦은것 같습니다. 일전에 몇번 강의를 했던 3백여장이 넘는 슬라이드를 올려보니 거의 에러가 나더군요.  이걸 20여장으로 줄여서 올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화면전환 효과 등을 보여드리려고 했는데 그건 일단 어려워 보이구요.
아래 샘플화일은 원래 자동으로 화면이 넘어가도록 설계되었지만 업로드에 문제가 있어 PDF로 전환하여 올린 화일입니다.

또한가지 난제는 슬라이드를 보면서 슬라이드 노트를 같이 보는 기능이 제공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 아쉽습니다. 그러나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서 보시면 슬라이드 노트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저런 튜닝을 해 본 후 본격적으로 여러 슬라이드를 아래와 같이 보여드리면서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트위터같이 Follow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어서 가입 후 제 아이디를 Follow하시면 제가 올린 슬라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slideshare외에도 비슷한 기능을 하는 솔루션을 좀 더 찾아봐야겠지만 현재로서는 여기가 가장 잘하고 있는 듯 합니다.

2007잡스의 키노트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YongSuk Kim.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