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메신저 강연소개(제3회)

By | 2010-02-02

좋은 강연을 하나 소개합니다. 지금 소개해 드리는 이 강연도 괜찮지만 이 강연이 열리는 취지와 강연시리즈도 재미납니다. 이번 강연의 강사이신 김중태 원장은 아마 많은 분들이 잘 아실테구요.
‘세미나메신저’라는 강연시리즈는 듣는데서 그치지 않고 자기자신도 강사가 되어 많은 분들앞에 설 수 있다는 열린자세가 참으로 구미가 당기는 요소입니다.  아마 저도 이 자리에 머잖아 서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자신이 잘 모르는 분야에 대해 전문가에게 설명을 듣는 것도 괜찮고 또 그걸 보면서 ‘나도 이런 분야에서는 잘해낼 수 있어’라는 아이디어도 얻으시기 바랍니다.
무료함과 권태로움의 연속인 직장인이라면 더더욱 자신의 숨은 재능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싶어 오늘 이렇게 추천합니다. 

제 3회 세미나메신저 강연시리즈
강연시리즈 3번째 시간으로 IT문화원 김중태 원장님을 모시고, 신간 ‘모바일 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의 저자 강연회를 준비했습니다.

모바일 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애플 앱스토어는 도대체 전 세계 경제에 무슨 일을 저지르고 있는 것일까? 사람들은 왜 트위터에 열광하는 것일까? 왜 식당 추천 사이트인 어반스푼은 모바일 접속자의 99%가 아이폰 사용자일까? 미래 기업의 생명줄을 쥐고 있는 모바일 브라우저의 실체는 무엇일까? 앞으로 10대는 어떻게 친구를 사귈까? 책과 지식은 어떤 모습으로 소비되고 전달될까?
이 책은 모바일로 인해 세계의 비즈니스와 경제가 어떻게 변화될지를 미리 보여준다. 모바일 기술의 현황과 미래에 등장할 기술, 모바일 응용 분야와 우리의 일상과의 사회적 관계, 기존의 오프라인 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이며, 기업의 생사여탈권을 어떻게 쥐고 있는지를 한 눈에 보여준다.  –알라딘에서 발췌 –

자세한 책 소개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강연회 당일 할인된 가격으로 책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저자/강사 소개
IT문화원(www.dal.kr) 원장.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이슈리포트 편집위원, 지역정보개발원 편집위원, IT포럼 자문위원, 네이버뉴스 이용자위원회 전문위원,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 자문위원, 한국정보문화진흥원 등 여러 기관의 자문위원과 기업의 IT컨설턴트로 활동했다. ‘한겨레신문’ ‘경향신문’ 등을 통해 국내 최초의 IT컬럼니스트로 활동했고 최초의 디지털시인, PC통신 최초의 한글운동 동아리를 운영하기도 했다.
코리아 리크루트를 통해 최초의 IT취업 전문컨설턴트로 활동하며 2천 건의 IT취업 상담을 했고, ‘청와대, 국회, 대법원, 서울시청, 삼성그룹, LG, 현대, SKT, 중앙일보, 숙명대 경영대학원, 한국창업대학생연합회’ 등 3백여 기관에서 IT문화 및 비즈니스, 창업, 취업 강의를 펼쳤다.
국내 저자로는 처음으로 웹2.0 서적과 블로그 책을 집필하며 미래를 내다보는 탁월한 식견을 보였으며, 주요 저서로는 ≪IT 취업 그것이 궁금하다≫ ≪대한민국IT史 100≫ ≪창업력≫ ≪인터넷 쇼핑몰 웹2.0의 날개를 달다≫ ≪블로그 교과서≫ ≪웹2.0 시대의 기회, 시맨틱웹≫ 등 20여 권이 있다.
–알라딘 저자 소개에서 발췌 – 

사용자 삽입 이미지IT문화원 홈페이지 http://www.dal.kr/

  • 주제 : < 모바일 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 북세미나
  • 강사 : IT문화원 김중태 원장님
  • 일시 : 2010년 2월 3일(수) 오후 7시 30분부터~(약 1시간 30분)
  • 장소 : 청담 문화센터 6층 대강당 (청담사거리 박대감 뒤)
  • 위치보기 ☞클릭
  • 대상 : 누구나(선착순 80명)
  • 비용 : 5,000원(입금, 장소대관 및 운영비로 쓰입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계좌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신청하기

※ 세미나메신저 강연시리즈는 수익목적이 아닌 모두의 발전을 위한 강연을 목표로 합니다. 세미나메신저는 시간이 촉박하여 신청을 못하고 오신다고 입장을 막지 않으며,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입금 및 접수를 받습니다. 비용이 부담 되는 분들은 적은 금액 또는 그냥 오셔도 됩니다^^
 
 
<세미나메신저 강연시리즈 소개>
세미나메신저 강연시리즈는 각 분야의 전문가, 저자, 명사, 멘토 등 분야별 전문가를 비롯하여 아직 진행중인(성공을 향해가는) 열정을 소유하신 분들을 초청하여 그 분들의 경험, 지식, 노하우, 이야기 등을 편안하게 듣는 시간입니다.
 

  1. 세미나메신저 강연시리즈는 공익목적으로 누구나 참석 할 수 있으며, 무료 또는 실비로 진행됩니다.
  2. 세미나메신저 강연시리즈는 비전문가인 일반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진행됩니다. Ex) 북세미나의 경우 책을 읽지 않은 독자가 쉽게 강의를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을 목표로 합니다.
  3. 세미나메신저 강연시리즈의 강사는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유명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자신의 분야에 대해서 비전문가인 일반인들에게 1시간 가량 쉽게 설명을 하실 수 있는 경우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문의 : help@seminarmessenger.com)
  4. 세미나메신저 강연시리즈 후원안내 : 세미나장소 및 경품(ex도서)을 지원하실 업체 및 개인은 연락주세요. 강연시리즈가 완전 무료가 될 수 있도록 후원에 도움을 주시면 업체 홍보를 지원해 드립니다. (이메일 문의 : help@seminarmessenger.com)

<지난 강연시리즈 안내>
제2회 1월27일 <7개국어로 세상과 소통하다>란 주제로 선현우 G9Languages 대표
제1회 1월20일 <1인 창조기업 성공전략 “내가 직업이다”>란 주제로 이기찬 열정재능공작소 대표
 
<세미나메신저 소개 www.seminarmessenger.com >
공익목적으로 만들어진 세미나메신저는 교육, 강연, 세미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로 국내의 좋은 강연/세미나 정보가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유튜브나 위키피디아와 마찬가지로 누구나 정보를 올릴 수 있고, 비회원도 볼 수 있는 오픈사이트로 강연/세미나 포털 사이트입니다.
 클릭==>신청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Facebook Comments

3 thoughts on “세미나메신저 강연소개(제3회)

  1. 재능세공사

    정성어린 소개 고맙고.. 맨밑에 내 강연제목에 결정적 오타가 있구나..ㅋㅋ 내가 기업이다가 아니고 내가 직업이다로 바꿔주라..^^

    Reply
  2. hyeonseop

    ‘모바일 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요 글 보고 바로 구매해서 다 읽었음. 내가 하는 일이 요쪽이라 그런지 그닥 참신한 것 없더라구. 하지만 비즈니스 하는 사람들은 한번 보고 고민을 많이 해봐야할 것 같다는 점에선 괜찮을 것 같애. 어짜피 웹에서 모바일로 이동중이라는 트렌드는 거스럴수 없을 것 같으니까..차니선배 강연이 있나보네..

    Reply
  3. demitrio

    수정했음~ 김중태 원장님은 원래 그런식의 개념서를 내놓곤 했지. 맨날 그 분야를 들여다보는 우리같은 사람들이야 고루해 보일 수 있어도 그 세계를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충실한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것 같아.

    Reply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