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P Update

By | 2010-02-0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새벽 3시 정도에 제 블로그 서버의 엔진인 MAMP를 1.5버전에서 1.8로 업그레이드 하는 작업이 있었습니다. 이로인해 30여분간 블로그 서비스가 중단되었었습니다.
한동안 하지 않다가 시스템을 건드리니 이것저것 손볼것이 많은 바람에 서버가 제모습으로 돌아오지 않아 순간 당황했답니다.  데이타 베이스, 텍스트큐브 소스들, 아파치 설정 등등을 다양하게 백업하고 살려내는 과정상의 문제였습니다만 다 제대로 돌아가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갑자기 MAMP를 업그레이드 한 것은 Knowledge Tree라는 도큐먼트 관리 시스템을 설치해서 실험해 보기 위함이었습니다. 요즘 지금까지 생산해낸(?) 프로젝트와 작업 화일들이 너무 많고 관리가 되지 않아 고민하던 차에 Knowledge Tree라는 오픈소스 솔루션을 알아내곤 이것을 제 서버에 설치해서 사용하려고 하다가 작업이 좀 커져버렸습니다.
최근엔 텍스트큐브의 행보가 예전보다 좀 더뎌서 계속 워드프레스로 갈아탈지를 계속 고민하고 있는 중입니다.

혹시 이른 새벽에 제 블로그에 오셨다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실망하셨다면 죄송합니다 ^^

Facebook Comments

3 thoughts on “MAMP Update

  1. j.kim

    윈도우서버에 특별한 거부감이 없으시다면, Knowledge Tree에 대한 대안으로 윈도우쉐어포인트서비스3.0(WSS3.0)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특히, 직접 서버를 운영하신다면 NAS 같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Knowledge Tree에서 지원하는 버전관리, 체크아웃… 등 모든 기능이 제공되고 무료입니다. 문서 내부의 내용까지도 인덱싱하기 때문에 Search 기능면에서도 괜찮을 듯…

    http://systemscoaching.kr/120099231116 (님이 쓰시려는 용도와는 조금 다르지만…)

    Reply
    1. demitrio

      아 거부감은 없습니다^^ 다만 사용중인 서버가 맥미니이다 보니 그에 어울리는 솔루션을 찾는것 뿐이랍니다. 윈도우서버를 운영했더라면 당연스럽게 채용했을 겁니다.
      전체적으로 어떻게 구성할 수 있을지 그림을 한번 그려봐야겠습니다. 전 주로 프로젝트 베이스로 움직이다보니 시간흐름이나 일정에 따른 도큐먼트 모음(?) 모양을 원한답니다. 이것저것 찾아다니고 있습니다만 그 내용을 계속 여기에 게시할 생각입니다
      방금 j.kim님의 블로그를 통해 읽었는데 참 흥미로운 구성이어서 관심이 갔습니다. 자주 들를께요

      Reply
    2. j.kim

      그런 목적이라면 적절할 듯 하네요. 팀원들과 모든 프로젝트 결과물을 WSS를 통해 공유하고, 집단지성으로 계속 발전시켜 나가려 한다면요. 뭘 선택하시든, 올리시는 포스팅 보고, 제가 의견 드릴 수 있는 부분 드리지요 (저도 계속 이런 고민들을 하고 있기에…)

      Reply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