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뭐 아이폰/터치 사용자라면 네이버웹툰은 누구나 가지고 계시죠? 버스안이나 누구를 기다리거나 화장실안에서 시간때우기 참 좋은 어플 중 하나가 이 네이버 웹툰이 아닐까 합니다. 오프라인 저장기능까지 가지고있어서 좀 부지런한 분들이라면 집에서 다운받은 걸로 하루를 연명하시기도 하죠. 저야 에그를 믿고 그대로 온라인으로 봅니다만 ^^

이 앱 때문에 당연히 네이버 웹툰을 많이 보게 되었는데요. 여러가지를 봤었지만 제 취향에 딱 추천할만한 웹툰은 현재까지 두가지 정도입니다.

1. 탐구생활 시리즈

사용자 삽입 이미지작가인 메가쇼킹 만화가의 가장 큰 특징인 현란한 언어구사능력을 총 집대성한 작품이랄까요? 기존 만화도 몇개 봤습니다만 가히 탐구생활이 그의 언어능력을 총 집대성한 고갱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이 만화는 휴머니즘~ 이라는 양탄자가 깔려있습니다. 만화의 내용과는 무관하게 작가의 사람됨과 씀씀이가 느껴지는 그런 만화이지요.
일상의 소소한 에피소드를 얘기하는 재미없어 보이는 주제이지만 보다보면 쉽게 빠져듭니다.

시즌 1에서 3까지 나와있는데 모두 완결되었고 특히 시즌 2는 작가의 신혼여행에 대한 얘기입니다. 자전거를 타고 전국을 일주하는 그런 내용이지요~ 은근 중독성이 있습니다.
이 만화를 보고나서 제 와이프를 보니 괜시리 금보가 생각나더라는 …와이프도 물론 잼나게 본 만화였죠

2. 남기한 엘리트 만들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27살인 주인공이 갑자기 국민학생으로 돌아가 버린다는 설정입니다. 주인공인 기한은 몸은 국민학생인채 머리는 27세인거죠. 공무원 시험에 계속 떨어져서 좌절모드인 남기한은 이참에 국민학생때부터 주욱 엘리트코스를 밟아 자신의 인생을 바꾸기로 결심합니다.
처음엔 참 쉬워보이죠. 국민학생 시험문제는 거의 올백점을 맞을 수 있을거 같이 보이니까요~   작가의 상상력과 기억력(?)이 돋보이는 설정입니다.

이야기도 계속 흥미진진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아이폰 도입의 여파가 참으로 큰거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다들 별로 신경도 쓰지 않다가 최근들어서는 누구나 ‘모바일환경’을 외치고 있으니 말입니다.
포털쪽에서는 네이버와 다음이 앞서거니 뒤서거니를 반복하면서 발빠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고 말이죠.
아이폰도입 직후 일부 언론에서는 반쪽이네 한글 어플이 없네하고 별별 바보같은 보도를 내보냈지만 한달보름이 지나가고 있는 지금 속속 유용한 앱들이 랭킹에 진입하고 있고 앞으로 완전 폭발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는 평소하는짓은 마음에 안들지만 아이폰 등 모바일에 대한 행보는 제일 빨리 대처하는 모습을 보이는군요. 어플들도 모두 깔끔하며 쓸만합니다. 나온 어플 모두 말이죠.

전 초딩때부터 만화가게 죽돌이였습니다. 만화라면 사족을 쓰지 못했죠.
당근 용돈이 생기기만 하면 만화가게로 달려가곤 했었죠.  하도 만화를 많이 봐서 더이상 볼만한 만화가 없어지기도 했습니다. 약간 시들해 지긴 했지만 그런 추세는 중딩-고딩-대딩-직딩때까지 이어졌고 지금도 맨날 욕을 해대면서 열혈강호가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답니다.

말이 나왔으니…당췌…열혈강호는 언제나 끝날지 모르겠네요 (쉣~!) 10년도 더 지났는데 말이죠.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