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블루스, 오프라인 강좌안내

By | 2009-11-11

‘비즈니스 프리젠테이션의 이상과 현실’이란 제목으로 강남구청 국제교육원에서 2시간 정도 오프라인 강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강좌의 주최는 미즈닷컴에서 진행합니다. 총 12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마다 ‘강남구 화요 파워 성공학’이란 타이틀로 열리는 시리즈 강좌인데요. 제가 11월 17일에 4번타자로 나서게 되었습니다. 다른 강의 타이틀을 보니 전체적으로 구성이 괜찮은것 같습니다. 저렴하기도 하구요.

  • 일시 : 2009.11.17(화) 19:30~21:30(2시간)
  • 장소 : 강남구 구립 국제교육원 5층 대강당 (구 강남구청)
  • 유료교육 (5천원), 간식을 제공한다네요
  • 인원 : 선착순 150명,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제 강의의 주요 내용들입니다. 이전에 한빛미디어, 파사모에서 했던 강의와 비슷한 주제이고 이전의 내용들을 조금더 보강하였습니다.

  • 수강대상 : 스티브잡스의 프레젠테이션을 동경하고, 파워포인트를 주 업무 도구로 사용하면서 뭔가 부족함을 느껴왔던 샐러리맨이나 학생
  • 강의개요 : 파워포인트는 훌륭한 프레젠테이션 도구이지만 미려한 슬라이드 작성보다 숫자와 글자가 가득한 보고서 도구에 가깝게 사용되는 것이 현실이다. 참고서적들은 모두 이상적인 내용만 담고있어 파워포인트의 사용에 대한 현실적인 궤도수정이 필요하다. 이 강의를 통해 현실적인 원칙과 실전적인 팁을 제시한다.
  • 첫번째시간 : 이상적인 프레젠테이션과 현실적인 원칙
  • 두번째시간 : 보고서와 프레젠테이션을 겸하는 다목적문서
※ P.S – 강의 말미에 퀴즈를 통해 두분에게 제 책을 증정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만 그 문제를 미리 말씀드리자면 제가 그날 발표할 슬라이드가 몇 장이나 되겠느냐 하는 겁니다. 가장 근사치를 제시하시는 분들께 책을 드리겠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Facebook Comments

12 thoughts on “파워포인트 블루스, 오프라인 강좌안내

  1. 김문정

    ^^ 어제 강남구청 교육장에 참석했었습니다. 강의 잘 들었습니다. 너무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셔서 마음에 팍팍 꽂혔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인연이 계속 이어졌으면 합니다..

    Reply
    1. demitrio

      답글 감사드립니다 ~ 블로그에도 계속 들러주세요~ ^^

      Reply
  2. 이환재

    업무에 수고 많으십니다. 저 또한, 어제 강사님의 강의를 접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게 되어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
    강의 말미에 퀴즈 내용을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걸…하는 아쉬움이 남기도 하네요..^^

    앞으로도 직장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시는데 계속 정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강의자료 요청은 강사님의 명함 이메일 주소로 요청 드리면 될까요??

    Reply
    1. demitrio

      네~ 제 명함의 메일이나 demitriostratos@me.com, demitrio@demitrio.com 3개의 메일 계정을 가지고 있으니 편하실대로 골라 보내주세요~ 퀴즈는 사실 항상 천편일률적으로 슬라이드의 수를 알아맞추는 형태인데요. 그걸가지고 저도 뭔가를 판단한답니다. 300여장의 슬라이드인데도 듣는분들이 80장 정도로 여겼는지(이건 바람직하죠) 아니면 그대로 300장으로 느끼고 있었던 건지 말이죠~ 많은 슬라이드가 넘어가는걸 대다수가 눈치채지 못하는 것이 제가 의도한 바랍니다 ^^
      답글 감사드립니다

      Reply
  3. 빈이아빠

    여기서 맥미니 서버구축하기를 읽고 지금 시도중에 있습니다.

    레퍼드 서버버전이 나와 한번 깔아봤는데 아직 서툴러서 밀어버리고
    스노 레퍼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방이라서 참석을 못했는데 프리젠테이션 할 일들이 조금씩 생기고 있습니다.
    자료를 받아 볼 수 있는지요? iou@me.com 입니다.

    Reply
  4. Mr.Park

    300장의 슬라이드를 80장 정도로 여겨지게 만드는 비급은 무엇일까요?
    그것도 대다수가 눈치를 못 채가하는 비급은 무엇일까요?

    시간 내어서 한번 가서 뵙고 싶었는데 사업 계획의 시즌이라 PowerPoint Blues를 참조하면서 열심히 작업하고 있으나 못 갔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도 Resource가 있었을 텐데 따뜻한 공유 부탁 드립니다.
    ㅋㅋㅋ

    한번 찾아뵈어야 한는데… 여하튼 늘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Reply
  5. 서선경

    또 교육안하나요? 아항 ~ 매달 하면 좋겠어요 아님 두달에 한번이라도 !!

    Reply
    1. demitrio

      저도 직장인이다 보니 아직 정규과정은 개설하지 못했고 가끔 요청이 들어오면 특강을 하는 정도에 그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번 정도 했고 올해는 좀 더 횟수가 늘어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저에게 메일(demitriostratos@me.com)을 남겨주시면 특강 기회가 있을 때 꼭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eply
  6. 바람느껴

    저도 프리젠테이션에 관심이 많은데… 서울쪽에만 계시니 아쉽네요. 지역은 해남인데… 광주까지만 오셔도 한번 가서 들어볼려고 하는데요. 계획이 있으신지요?

    Reply
    1. demitrio Post author

      저도 그러고 싶습니다~ 지방쪽의 수요파악이 어렵고 장소등도 어찌해야할지 몰라 항상 마음만 있다 말았었죠~ 누군가가 불러준다면 딱인데요.

      Reply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