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티브 잡스의 키노트를 보면 단골로 등장하는 폰트가 있는데 그 폰트의 이름은 뭘까? 그리고 그건 어디서 구해야 할까? 적어도 몇년동안은 애플의 거의 모든 키노트가 이 한가지의 폰트로 채워져 있는 듯 하다.
정답은 바로 Adobe사의 Myriad Pro 폰트이다. 내가 알기로는 ‘demo’ 슬라이드나 일부 다이아그램 설명정도를 제외하고는 이 폰트 하나로 모든 슬라이드를 만드는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Myriad Pro 폰트는 상용폰트로 공짜로 배포되는 폰트가 아니다.  Adobe사의 소프트웨어, 가령 CS 시리즈와 같은 제품을 가지고 있다면 이 폰트가 설치 DVD내에 포함되어 있을 것이다.
맨위의 사진에 보이는 슬라이드를 그대로 따라서 만들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mi bold, light체를 적절히 섞어서 만든것을 알 수 있다.  위와 같이 슬라이드를 가득채울 정도로 커다란 글자는 주로 semi bold체 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위의 그림과 같이 약간 글자가 작아질때는 regular를 사용했을 것이다. 영문서체는 하도 비슷비슷한 서체가 많아 정밀하게 비교하기 전엔 구분하기 어렵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Myriad서체는 위 슬라이드와 같이 $와 같은 기호와 숫자에 특색이 있는것 같다.
확인차 Myriad 폰트로 아래와 같이 써보니…흠 맞다.  앞으로 이 서체도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다. 단지 스티브 잡스와 애플의 주력 폰트라는 이유만으로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한가지 고민은 이 서체와 맞는 한글폰트를 찾아내는 것인데…
라고…끝나야 했지만. 아래 모노마토님의 정보에 따르면 애플의 폰트들은 모두 튜닝을 거친 폰트를 사용한다고 한다. 기본 베이스는 Myriad가 맞지만 여기에 애플의 튜닝을 거친Myriad_Apple 폰트를 사용한다고 한다.
(좋은 정보를 주신 모노마토님께 정말 감사를~~)
이 폰트는 구글에서 검색하면 의외로 쉽게 획득할 수 있을듯…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