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ootball, 축구팬의 필수 App

By | 2008-10-04

사용자 삽입 이미지얼마전 Apple app store에서 My Football이라는 App를 1.99$에 구매했습니다.   사실 같은 값을주고 iFutbol Score라는 App까지 샀지만 결론적으로 My Football이 훨씬 낫다는 결론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주기능은 명확합니다.  요즘 돌아가는 세계 주요나라의 축구판 상황이 어찌되는가를 파악하는 것이지요.  물론 WiFi가 있어야 하구요.   챔피언스 리그를 비롯 영국, 이태리, 스페인,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등 유럽의 웬만한 리그를 포함해서 25개 리그를 커버하고 있습니다.  물론 2010년 월드컵 예선전까지 포함해서죠.

위 그림에서와 같이 잉글랜드 축구는 챔피언십에 리그원까지 나오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라이브를 누르면 현재 진행중인 경기의 스코어가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건 오늘 벌어진 각국 리그의 경기결과를 보여주는데요.  꽤나 빠른 속도로 경기결과가 반영되더군요.   사실 이정도로만 간단해도 될뻔했는데 여기저기를 누르면 누를수록 이런저런 정보가 쏟아져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네 이렇게 말이죠.  경기결과의 세부사항을 보여주죠.   오늘 아스날 아주 죽을 쒔군요. 잘나가다가 왜그런지 모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아래로 내려가면 출전선수 명단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누가 누구와 교체되었는가도 말이죠.  조그만 App인데 점점 대단해 보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리그를 선택하면 현재 팀 순위를 보여줍니다.  앙증맞은 각 팀의 로고들이 있어 더 보기 좋네요.  곡득실차까지 보여주는 세심함에 약간 더 만족…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번 라운드의 경기 결과만 이렇게 요약해 보여주는 화면도 있구요.  아직 열리지 않은 경기정보도 표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각종 개인기록도 나오고 말입니다.  약간 아쉬운건 어시스트 순위가 없다는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놀라운 것은 이겁니다. History라고 해서 설마했더니… 정말 히스토리가 나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가만 이건 2005-200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시즌 결과인거 같은데요 ? 하하 신기하군요.
이런것 까지 있을 줄이야

사용자 삽입 이미지팀을 찍고 들어가보니 스쿼드와 매치가 나오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뭐 각팀의 스쿼드를 이렇게 보여주는건 기본입니다.   각 선수들의 국적도 표시가 되어있고 나이도 나옵니다.  주요포지션은 색깔로 구분해 놓았습니다.  그렇지만 각 선수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는 없습니다.
혹시 2005-2006시즌의 첼시 스쿼드인가 했더니 그렇지는 않고 스쿼드는 항상 현재시점 기준으로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다시 돌아가서 매치를 누르니 이번엔 2005-2006시즌의 매치결과들이 나옵니다.  이거 참 마음에 드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렇게 모든팀의 과거 매치결과를 한꺼번에 출력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그러나 과거 매치결과에 대한 상세정보는 없을수도 있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당연히 과거 시즌의 통계결과도 나옵니다.   25개 리그의 정보를 이렇게 관리하려면 데이타가 상당할 텐데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실 과거의 모든 매치를 화면에 출력하는 것은 좀 시간이 걸립니다.  옵션을 눌러 간단하게 이번주것만 나오게 할수도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후우~ 토트넘은 작년시즌 출발도 좋지 못했었군요.  기억납니다.  이때 선더랜드가 돌풍을 일으키지 않을까 다들 기대했었죠.

My Football 말고도 축구관련 App는 꽤 여러개가 있습니다만 어느 한리그에만 집중하던가 아니면 언어가 다르던가 해서 별로 살마음이 들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가장 괜찮은것이 My Football과 iFutbol Score인데 정보량에서 iFutbol Score은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제 나름대로의 별점을 매겨보자면 …

  • iFutbol Score  2.5 / 5만점
  • My Football   4.5 / 5만점

My Football 은 처리속도만 약간 더 빨라지면 거의 완벽하겠고, 개별선수들의 스카우팅 리포트나 매치레포트 까지 제공한다면 5점이 아니라 6점을 주겠습니다.   거기에 2-3$는 더 얹어줄 생각도 있습니다.

iFutbol Score은 상대적으로 너무 제공되는 정보가 모자라고 인터페이스 역시 그저그렇습니다.  상대적인 강점이라면 일본의 J리그를 포함해서 30개리그를 커버한다는 겁니다.  5개리그가 더 많죠.
K리그는 어디에도 끼지 못했군요. 브라질이나 아르헨티나 리그를 iFutbol Score만이 커버한다는 것도 강점이겠습니다.   남미쪽에 사는 분들이라면 당연 울며겨자먹기로 iFutbol Score를 사겠는걸요. 

Facebook Comments

2 thoughts on “My Football, 축구팬의 필수 App

  1. 이기찬

    축구매니아들에게는 정말 좋은 친구가 될듯.. 또 너같이 Context를 중시하는 사람한테는 훌륭한 지원군이 되줄것 같네. 난 뭐 요즘 들어 재미를 붙이긴 했다만 이 정도 친구까지 챙길 정도는 아니니까 패스..^^ 오늘 홍대에서 보는건가?

    Reply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