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잘하고 있습니다

By | 2006-06-12

호주가 말려들고 있네요.  초반 찬스를 몇번 놓치고 나서 일본이 행운의 골을 기록하고 나자 흥분하고들 있습니다.  골이 난 상황도 대단히 석연치 않네요.  이왕 지나갔으니 이것도 일본의 경기운이라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일본은 그야말로 선수비후 역습인데 그 역습이 잘 먹히고 있습니다.   호주의 공격이 짤리고 나면 나카무라나 나카다가 볼을 키핑하면서 중앙에서 기다린 다음 숫자가 채워지면 야나기사와의 침투를 십분 활용하고 있습니다.

야나기사와가 가장 돋보이는 군요.  그에 비해 호주는 키맨이라고도 할수 있는 키웰의 활용도가 낮습니다. 거의 무조건적으로 중앙의 비두카에게 연결하고 있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이게 먹혀들었지만 일본의 밀집수비가 정비되고 나자 도저히 틈이 없습니다.   오늘 가와구치도 침착하게 선방하고 있습니다.

라커룸에서 히딩크가 선수들을 먼저 진정시켜야겠습니다. 안그렇다면 호주의 퇴장선수가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호주에서 누가 한명 퇴장당한다면 그야말로 끝장입니다.    후반에는 중거리슛으로 수비들을 끌어내고 좌우에서 크로스를 제대로 올려줘야 일본을 흔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키웰의 활용도도 높여야 겠군요.

다른방법이 없습니다.  일본수비가 나오지 않을테니까요.

일본은 뭐 전반전과 같은 수비형태를 더욱 공고히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역습도 제대로 잘 먹히고 있는데다가  나카무라-야나기사와-나카다의 볼 키핑력과 배급, 패싱게임이 아주 좋습니다.  

역시 경험의 차이인가요?   우리도 내일 침착하게 첫출전하는 토고를 상대해야겠네요.

오늘의 변수에는 날씨도 추가해야겠군요.  후반에 체력과 집중력이 떨어지는 팀이 어제의 이란같이 되겠습니다.   호주… 이거보다는 더 탄탄할 거라고 생각했는데요…너무 긴장했나요? 

Facebook Comments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