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소년

By | 2008-09-15

307587488.mp3
지난주에 벼르고 벼르던 끝에 ’20세기 소년’이란 만화를 봤습니다.   후배녀석이 벌써 오래전에 추천해주었던 만화였는데 이제서야 봤네요.   그 녀석이 말하길 20세기 소년은 T.Rex의 히트곡중 하나인 20th Century Boy란데서 모티브를 따왔다더군요.    아닌게 아니라 만화의 첫부분에서 그 부분이 나오더군요. 
영화로도 개봉했지만 아직 영화는 못봤습니다.  영화에서도 이 곡이 등장할 런지요.   그러고보면 빌리엘리어트에서도 그렇고 마크볼란이 이끄는 T.Rex의 파워는 당대에도 대단했나 봅니다.  이렇게 수십년이 지나서 영화나 만화 등에 계속 쓰이고있는걸 보면 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T.Rex의 곡들은 은근히 중독성이 있는 마약류의 음악이라고 단정지을 수 있습니다.  눈을 지긋이 감고 감상하면서 들을 수 있는 성격은 분명히 아니죠.   마크 볼란의 그 약간 맛이간 듯한 목소리와 역시 (분장이긴 하지만) 맛이간듯한 다크서클의 눈매가 사람을 은근 미치게 만들거든요. 

요런점 때문에 점잖게 빼입고 고객사로 가는 버스안에서 아이팟을 통해 흘러나오는 마크 볼란의 목소리를 들어도 가만있지를 못하고 손과발을 자연스레 흔들어 대곤 하는것 같습니다.  물론 머리와 어깨도 말이죠.

자 다시 만화책 얘기로 돌아가보죠.  얼마전에 무라카미류의 69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시대적 배경이나 느낌은 그 69와 정확하게 일치합니다.    그러고보면 50년대 중후반 태어난 일본사람들은 60년대후반에서 70년대초를 휩쓸었던 Rock의 르네상스 시대에 강렬한 느낌을 받고 자랐던 공통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랑과 평화’라는 슬로건으로 대변되는 이 시대의 사회적인 조류와 음악사조, 학생운동, 반전사상들 말이죠.   만화책에서 역시 그러한 사상이 배경전반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흠..여기서 T.Rex의 곡을 두곡정도 더 듣고 넘어가야겠습니다. ㅎㅎ

925427210.mp3
아마 저같이 6,70년대 Rock음악을 엄청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책의 내용을 좀 더 빨리 이해하실것 같네요.   그 뭐랄까 같은 음악의 종류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는 뭔가 통하는 그런게 있다고나 할까요 ?
다른건 몰라도 음악적인 취향이 같거나 이해되는 상황이라면 그사람이 해놓은 다른것에 대한 이해도 빨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게 책이든 그림이든 아니면 다른 작업이 되었건 말입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음악적취향을 잘이해하거나 서로 잘 맞아들어갈때가 가장 동질감을 느끼는 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오늘 이런저런 바보같은 얘기만 많았네요.
혹시 20세기 소년 만화책을 보시는분들 중에 책에서 나온 20세기 소년이란 노래가 궁금하셨던 분들은 여기서 한번 들어보시고 상상한 것과 비슷한지 한번 맞추어보시기 바랍니다.

Facebook Comments

6 thoughts on “20세기 소년

  1. Char

    요즘은 만화책을 안봐서 몇편까진 나왔는지 기억을 못하겠는데
    흔히 말하는 락덕후용 만화책 중에 Beck 도 재밌습니다.

    Reply
    1. demitrio

      추천 Thank You 입니다 … 만화책, 영화, 책, 드라마 추천은 진짜 적극수용하고 있답니다 ^^ Beck이라… ㅎㅎ 찾아봐야겠는걸요

      Reply
  2. noenemy

    이 만화 보기 시작한게 2002년인가.. 2003년인가 그랬는데요..
    최근에서야 완결되었네요. 영화는 만화와 거의 동일하다고 하더군요.
    요즘 만화 연재 너무 오래 걸립니다. T_T.. 20세기 소년이랑 비슷한 시기에 보기 시작한 열혈강호는 아직도 갈 길이 멀어 보이구요. 🙂

    Reply
    1. demitrio

      열혈강호는 아직도 등장하지 않은 천마신군의 제자가 있을 정도니까 말다했지… 이미 10년도 더 지난거 같은데 말이다.

      Reply
  3. kyrix

    demitrio 님의 글을 보고 있으면 저도 모르게 빠져들게 되는
    묘한 매력이 있네요.. 프레젠테이션 노트도 그렇고 이렇게 올리시는 글도 ..
    저도 20세기 소년은 만화책으로 읽었지만 느린 연재가 참…
    T.Rex의 음악에 푹 빠져서 돌아갑니다..
    다음번에는 T.Rex 다른 음악들도 더 소개해주셔요~
    아 참 판타지 소설도 좋아하신다면 [리셋 라이프] 라는 소설 추천해드립니다.
    소재가 조금 독특한데다 스토리가 워낙 잘 짜여 있다는 느낌을 주는 소설입니다.

    Reply
    1. demitrio

      오~ 추천 감사합니다. 추천을 받아 성공한 케이스가 많아 누군가 영화, 책, 만화, 미드 등등을 추천하면 거의 시킨대로 한답니다. 리셋 라이프쪽으로 눈을 돌려봐야겠군요. 지금까지 몰랐던 책이나 음악, 영화 등을 추천받으면 항상 마음이 흐믓하더군요.

      음악같은 경우도 히트곡에 가려져서 숨어있던 괜찮은 곡을 앨범 구석에서 우연히 찾아냈을때 아주 짜릿하죠 ~ ^^
      꼭 읽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