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기화면

최근 iPod touch app중 인기만점인 Texas Hold’em을 소개합니다.  유로 App로서 4.99달러인데 돈값을 톡톡히 하고도 남는 아주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사실 요녀석은 단순한 포커게임에 지나지 않습니다.    저는 포커에 대해서는 그리 정통하지 못해서 Texas Hold’em이라는 게임 방식에 대해서는 생소했는데요.

9명이 테이블에 모여앉아 2장을 딜러에게 받고 중간의 5장을 모두가 공유해서 7장중 5장으로 패를 만드는 게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팅화면.. 잔잔히 깔리는 음악도 마음에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우리가 보통 핸드폰으로 고스톱 같은 게임을 즐겨하는데요.  같이 게임을 하는 상대방의 표정이나 행동은 볼수가 없죠.  그저 건조하게 컴퓨터가 알아서 패만 내놓습니다.
그런데 이 게임은 상대방이 진짜 표정을 지으면서 배팅을 하거나 죽거나 합니다.   왼쪽의 아가씨도 지금 막 자신의 패를 보고 한숨을 지으며 내려놓으려는 찰나입니다.
이런 캐릭터가 십수명은 되는데 계속 하다보니 각 캐릭터마다 약간씩 고유의 성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예를들어 왼쪽의 아가씨는 패가 웬만큼 좋지 않으면 처음부터 계속 죽습니다.  그러다가 좋은것이 들어오면 한꺼번에 지르는 스타일이죠.
그러다보니 게임이 생동감이 있습니다.
진짜 표정을 살피고 성향을 파악해 하는것 같이 느껴지죠.   App Store에서도 유저들의 평점이 아주 높습니다.   게다가 중독성도 은근 강하죠.  성격이 급해 상대방 표정같은거 신경쓰기 싫고 나대로 빨리빨리 배팅하고 결과를 보고싶다고 한다면 아래와 같이 가로보기 기능으로 게임을 빨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로보기 기능, 인터페이스가 정말 직관적이다.

이렇게 되면 한눈에 누가 나가 떨어지고 누가 얼만큼 배팅했는지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죠.    이 게임이 중독성이 강하다는건 단순히 상대방의 돈을 다 따먹고 끝나는게 아니라 계속해서 레벨이 높은 판으로 올라갈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소선택, 단계적으로 이겨야 올라간다

처음엔 차고에서 해야하고 거기서 이겨야 입장료를 내고 다음 레벨인 아쿠아리움, 요트, 파리…등으로 계속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톡톡 다 털리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기를 쓰고 하게 됩니다.  컴퓨터라고 해서 무시해도 안되겠더군요.  가끔 이 친구들이 블러핑까지 하는데 정말 돌아버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팅화면, 다이얼을 돌려 손쉽게 배팅한다.

게임의 인터페이스는 정말 좋습니다.   애플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말이죠  패를 던지고 싶으면 위 화면에서 패를 드래그해서 화면중간으로 패대기 치면됩니다.  올인하고 싶으면 아래 칩들을 역시 드래그해서 테이블중간에 던지면 되죠.

저는 지긋한 성격이 못되어 계속 털리고있습니다.  참지 못하고 질러버리다가 항상 한끗차로 밟히곤 해서요 -.-   이 친구들이 풀하우스 패를 메이드 해놓고도 계속 Check를 연발하다가 나중에 교묘하게 끌어들이는데 번번히 속고 있습니다.

아주 만족스러운 게임이고 별다섯개 만점을 주고 싶습니다.  ★★★★★

장점 : 정말 iPod touch에 어울리는 게임이다 !!

  • 직관적이고 미려한 인터페이스
  • 가격대비 성능 (다른 9.99$ 게임들보다 훨씬 낫다)
  • 레벨링 제도로 도전적인 마인드를 갖게 한다

단점 : 특별히 없음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