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App Store에서 Tuner를 선택한 모습

며칠전 Sonar & Radio의 Classic Rock Station을 다시 시작하면서 App Store에 가서 Tuner라는 유료 프로그램을 질렀습니다.  가격은 5.99$였습니다. 
AOL Radio가 공짜긴 하지만 채널은 고정되어 있어 스트림을 입력할 수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핸디캡이어서 어쩔수 없이 질렀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쟝르선택 모습:어떤라디오든 이런식이다

한마디로 별점을 주라면 별 다섯개 만점에 ★★★1/2 을 주겠습니다. 
깔끔하긴 하나 AOL Radio에 비하면 기능이 좀 더 개선되어야 합니다.  그래도 제 라디오채널을 아이팟으로 다시 들으니 감회가 새롭군요~ 사실 그걸로 만족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스테이션 등록이 가능 !!

일단 기본기능은 만족스럽지만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을 AOL Radio의 예를 들어 열거해보죠.  (아래 그림 두개가 AOL Radio입니다)

  • 백그라운드 청취 (AOL도 불가능)
  • 앨범쟈켓 디스플레이
  • 곡상세정보 링크
  • 마음에 드는곡 북마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AOL의 플레이모습

1. 백그라운드 청취
말그대로 라디오를 들으면서 사파리로 웹서핑도 하고 책도볼수 있게 해달라는 겁니다.  이건 AOL도 안되죠.  아이팟 터치의 뮤직플레이어가 이렇죠.  (어떻게보면 아이팟터치 뮤직플레이어에 라디오 기능이 추가되어 업그레이드 될 수 있죠)
일반 서드파티 App들은 이게 안되는건지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라디오를 만든 장본인들도 그걸 모르지 않을텐데요.   이게 젤로 불편합니다

2. 앨범쟈켓 디스플레이
이건 인터넷 라디오자체가 기능을 지원해야 가능할 것으로 알고있습니다만 방법은 다른것도 있습니다.  곡명+아티스트명으로 인터넷에서 앨범커버를 막바로 끌어오는거죠.  아이튠 주위에는 이런 프로그램들이 이미 데스크탑으로 굉장히 흔한데 말이죠.

3. 곡상세정보 링크
이것도 위의 앨범 쟈켓과 비슷한 원리로 All Music Guide나 관련 컨텐츠의 검색결과로 링크시키도록 한다면 편하겠습니다  가끔 정말 정보가 궁금한 경우가 있거든요.
AOL의 경우 위의 오른쪽 그림과 같이 iTunes나 AOL로 링크시키도록 되어있어서 편하군요

4. 마음에 드는곡 북마크
제게 가장 필요한 기능중 하나입니다. 저는 이런식으로 마음에 드는 곡을 북마크하고 나중에 CD를 구매하거나 Mp3화일을 사죠. 

위의 네가지 사항은 기술적으로 크게 어려울것 같지 않습니다.  이 4가지만 보강된다면 Tuner에 별다섯개를 주겠습니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