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나먼 Mobile Me

By | 2008-07-28

사용자 삽입 이미지근 한달간 모바일미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내리는 초기평가입니다.   저는 2008년 3월 .Mac에 가입했습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MobileMe회원으로 전환되었죠.  원래 목적중 하나가 구글캘린더와 제 M4650 스마트폰, 그리고 Outlook, Mac, iPod touch의 캘린더를 Sync시키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던중 MobileMe가 나왔고 구글캘린더는 더 이상 소용이 없어졌죠.   그러나 그건 제 오산이었습니다.   저는 주로 삼성 스마트폰인 M4650으로 일정을 입력하고 그것을 Outlook과 Sync합니다.  그것을 다시 MobileMe와 Sync하고 이것을 iPod touch와 두대의 Mac에서 공유하려고 했습니다.
요약하면 컴퓨터 3대, 아이팟 터치, 스마트폰 등 5개 기기를 싱크시키려는 목적이었죠.  그러나 현재까지는 캘린더 뿐만 아니라 주소록과 북마크 등 서비스 전반이 저에게는 먹통입니다.  다만 메일은 잘 됩니다.

아마 저같은 사용자가 가장 복잡한 환경을 가진 케이스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만, 애플이 출시한 제품 중 모바일미가 가장 문제가 많지 않나(현재까지 말이죠) 생각될 정도입니다.

사실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서 지금까지 정말 여러가지를 해보았지만 지난주말 내린 결론은 ‘더이상 헛수고하지 말고 기다리자’로 굳었습니다.   이미 애플의 모바일미 고객지원 사이트 사용자포럼에는 저와 비슷한 사용자나 또다른 증상을 호소하는 유저들이 올려놓은 글이 산더미 같더군요.    

또한 며칠전에는 MobileMe Status란 페이지가 애플 모바일미 소개 페이지 중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말그대로 요즘 모바일미가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한 최신 소식 등을 담고 있고 이런 Status를 제공하라고 스티브 잡스가 시켰다는 얘기가 처음에 올라옵니다. 

일단 사용자 포럼에 올라온 사용자들의 문제점을 보니 한두가지의 버그 정도가 아니라 전반적으로 충분한 테스트를 거치지 못하고 다급하게 오픈한 것과 같이 정말 다양한 종류의 사례들이 보고되고 있어서 이것들이 모두 바로 잡히려면 얼마나 시간을 더 쏟아부어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애플의 초기 대응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서비스가 개시된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2008.7.16일 애플은 모바일미 고객들 전체에게 메일을 보내 서비스의 문제점에 대해 사과하고 가입기간을 자동으로 한달을 연장시켜준다고 통보했습니다.
그로부터 2주가 지났고 수많은 문제점들이 하나둘씩 제거되고 있지만 아직 갈길은 멀어보입니다.

사실 제 생각에 모바일미는 핵심적인 컨텐츠만을 급하게 챙겨담은 초기형태의 서비스라 생각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를 이용해서 더 많은 서비스로 확대할것이 분명한데요.  초반에 이런 이미지를 고객에게 전달하게 되어 애플로서도 타격일것입니다.

아마 향후 2주내에 대부분의 고객들을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한번 더 메일을 보낼 수 밖에 없을텐데 이때는 1개월 연장 정도로는 만족을 시키지 못할것 같습니다. 

Facebook Comments

3 thoughts on “머나먼 Mobile Me

  1. 동범이

    전 잘 쓰고 있긴한데…….

    역시나 속도….. ㅡㅡ;;;;;;;

    제 경우는 싱크는 아주 잘 되더군요. 몇번 안되긴 한적이 있긴하지만 대체적으로 아주 잘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속도 문제는 정말 너무느려서요….. 에휴……

    정식으로 서비스 받을지 아니면 Free-Trial 끝나면 해지해버릴지 고민중이네요.

    Reply
    1. demitrio

      내가 모든 않좋은 케이스에 모두 복합적으로 걸려있는 것 같더구만…기존 닷맥 회원인데다가 싱크할 정보들도 엄청많고 (지난 3년간의 캘린더 등등) … 아예 모두 밀어버리고 하나하나 싱크를 다시한번 맞춰야 할까봐…
      어느정도로 안되냐 하면 온라인에서 특정 연락처를 지울수조차 없다니깐…속도는 워낙에 닷맥이 느린걸로 유명해서 이번엔 기대했건만 좀 실망이네… 근데 내 생각엔 Free-Trial이라서 그런지도 모르겠음.

      난 좀 빨라진걸 느끼긴했거든

      Reply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