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 WEB Snapper

By | 2008-03-05
WEB Snapper 2.1 Beta
WEB 스냅사진찍기 또는 PDF스크랩

사용자 삽입 이미지

Appleforum 의 ‘유료어플중 구입한 후에 가장 만족하고 있는 어플은?’ 이라는 글타래를 읽다가 WEB Snapper를 알게되었습니다.  그냥 아무생각없이 다운로드 받아  Trial버전을 사용해 봤는데……   WoW~!!!!  제가 딱 원하던 어플이었습니다.

이 녀석은 말그대로 웹사이트의 스냅사진을 찍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Firefox(물론 Safari 역시)에서 Tab을 드래그해서 떨어뜨려주면 해당 페이지를 PDF나 여러가지 포맷의 그림화일로 저장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두페이지를 드래그 해봤습니다.  이녀석의 가장 큰 장점은 여러페이지를 하나의 PDF화일로 만들어준다는 점입니다.  물론 한페이지 한페이지를 그림으로 따로 저장할 수도 있죠.  ‘Save to Multipage PDF’로 저장을 해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속도도 그리 느리지 않습니다.  앞으로 이녀석을 항상 옆에 두게 생겼습니다.   아래는 PDF로 만든 화일입니다.    제가 정말 이걸보고 좋아했던 것은 모든 Link가 그대로 살아있어서 웹브라우저와 같이 링크를 누르면 바로 연결된다는 것이죠.  

웹사이트의 스냅사진을 찍는 것보다 자료를 스크랩해두기 가장 좋겠습니다.   지금은 베타버전이지만 아직까지 별다른 아쉬운점은 없네요.  딱 필요한 기능만 넣어서 간단하게 잘만든 소프트웨어인것 같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8$ 정도로 저렴하군요.
이정도면 사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아래 그림은 웹페이지를 개별적으로 여러 화일포맷으로 저장하는 모습입니다.  JPEG, BMP, GIF, PNG등 웬만한 포맷이 모두 지원되는군요.  친절하게도 그림의 테두리 마진까지도 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앞으로 이녀석으로 스크랩 엄청할 것 같군요.   요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PDF관리 어플인 YEP과 함꼐 사용한다면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YEP에 대한 정보는 여기를 참조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아래 그림은 JPEG포맷으로 저장한 SanpShot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acebook Comments

9 thoughts on “와우 ~!! WEB Snapper

  1. 효준,효재아빠

    오호..멋지다..
    정말 필요한 것들 스크랩 해둘 때 짱이겠다..
    선배 파워포인트 블루스도 이 넘으로 스크랩하면 딱이겠는데..지금은 워드로 옮겨서 정리를 하고 있는데..

    근데..이 넘 역시 Mac용이구만..ㅠ.ㅠ
    icandy처럼..

    Windows용이 있는지 또 찾아봐야겠다..ㅎㅎ

    참..오늘부터 민철이 왔다..일단 힘들다구 해서 그쪽에서 건져주긴 했는데 여기도 녹록치 않을거라..

    Reply
    1. demitrio

      그래~ 윈도우용도 있겠지.
      그리고 여긴 공공이 보는 장소라 개인이름을 언급하고 하는건 별로 좋은 생각이 아닌것 같구나.

      Reply
  2. FineApple

    좋은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다만, 예전에 저도 이런 식으로 웹 문서 관리를 해본적이 있었는데 … 웹 문서를 다운로드 받아 쌓아 놓을 뿐, 나중에 다시 보게 되는 일이 그리 많지 않더군요. 그래서 딜리셔스를 이용해 북마크 관리를 하다가 그마저도 귀찮게 된 이 후 ….

    보는 즉시 읽고 메모(http://goodgle.kr))하는 정책으로 바꿨습니다. ^^

    Reply
    1. demitrio

      직업상 저는 결국 다시 뒤져보게 되는데 북마크의 단점은 나중에 Link가 깨져버렸을 때더군요. 그럴때는 그때 스크랩해놓지 못한것을 두고두고 후회한답니다 ^^

      Reply
  3. lazybin

    Together 를 쓰시면 html 전체를 아카이빙에서 저장해줍니다.
    나중에 손쉽게 검색하거나 프린트하거나 편집하거나, 메모를 남기거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툴로, NetFixer 나 Paparazzi등의 툴을 써봤는데… 웹 아카이빙이 가능한 이후로는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만약 이 툴이 용량을 덜 차지하거나 좋을것 같네요. Together 는 파일에 따라서는 이상하게 저장이 안되는 경우도 있어서..

    Reply
    1. demitrio

      Together나 Devonthiink는 또한 그대로의 사용분야가 있을것 같더군요. 제 경우는 프로젝트마다 정보를 스크랩을 하고 이걸 여러사람에게 배포하고하는 일이 잡다하게 많아서 이런게 딱 어울린답니다.

      그래도 Together는 정말 욕심나는 어플임에는 틀림없더군요. 너무 살게 많습니다 ㅜ.ㅜ

      Reply
  4. MOMO

    페이지가 저렇게 길게 된 페이지도 짜연스럽게, 캡쳐가 되는지요? 궁금합니다. 제 업무상 일일이 스크롤해서 화면캡쳐를 하고 있거든요.

    Reply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