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토요일밤에 지금의 태터에서 텍스트큐브 1.54로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가 한두시간만에 다시 지금의 태터로 돌아와버렸습니다.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는데 주로 Mac OS X Leopard완경의 파이어폭스와 사파리에서 Flash 컴포넌트가 출력되지 않고 각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레이아웃이 깨지는 등의 문제가 있었기 때문이었죠.

오랜만에 소스코드를 수정하려다가 결국 시간이 많이걸릴 듯 해서 포기하고 롤백해 버렸습니다.  한가지 주의 하실 점은 텍스트큐브로의 업그레이드 이후엔 DB의 테이블까지 수정되기 때문에 태터로는 정상적으로 복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제 경우는 업그레이드 직전 MAMP폴더를 통째로 백업하고 MAMP자체를 다시 복사해 버렸기 때문에 신속하게 롤백이 가능했습니다.

저와 같이 Mac OS를 서버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주의바랍니다.   사실 위와 같은 문제는 태터 1.1.x버전에서도 있었지만 그 때는 제가 소스코드 자체를 고쳐서 사용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코드도 많이 달라진 듯 하여  시간이 좀 걸리겠습니다.

추가

텍스트큐브쪽의 묻고답하기를 세세히 읽었는데 저와 같은 케이스가 거의 없었습니다.
Flash컴포넌트가 보이지 않는 문제는 더더욱 말이죠.   음악소개를 많이 하고 있는 저로서는 플래시 기반의 뮤직플레이어가 안보이는 현상은 치명적입니다.

HTML소스를 펼쳐보면 해당 컴포넌트에 연결될때 제 URL의 서버포트번호 (8088)이 누락되어 표시가 안되고 있는데요.   이것은 사소한 문제같긴 합니다만 Mac OS상에서 Firefox, Safari를 사용할 때만 문제가 발생합니다.  Win XP의 Firefox에서는 문제가 없는것을 보면 말이죠.

업데이트 (2008.2.16)

증상을 캡춰화면과 함께 자세히 보기로 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를들어 위와 같은 글은 쥬크박스가 명확하게 보입니다.  지금 사용하는 태터 1.1.2버전이지요.  그러나 이것도 소스를 간신히 찾아내어 때움질(?)을 한건데요.  Mac에서 사파리 3.0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cript폴더의 common2.js 소스에서 위와 같은 부분에 제가 강제로 :8088 포트를 추가했습니다.  세번째줄 입니다.

이것이 없으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출력이 되면서…사파리의 브라우저 상태도를 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요렇게 출력이 됩니다.   서버의 포트가 빠진채로 나가게되죠.
소스를 고쳐주니 이제 아래와 같이 제대로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플러그인 컴포넌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위와 같은 사이드바 플러그인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요렇게 빈채로 나가게 되고 다시 브라우저 상태도를 확인해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역시 포트번호가 빠져있습니다.
포트번호 때문에 알게모르게 다른 오류도 있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만…아직 확실한 것은 이거 하나입니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