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첫 공개강의를 11월에서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코로나 때문에 중단되었던 공개강의를 11월에 열게되었습니다.  이번엔 성수동 상상플래닛입니다.  2020.11.18(수)이고 시간은 저녁 일곱시부터 아홉시까지 두 시간입니다.  작년 첫 번째 공개강의를 ‘스타트업의 사업계획서’로 시작했었는데 올해도 똑같은 주제로 시작하게 되었네요.  작년과 마찬가지로 참가비 3만원은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는 어울림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2019년엔 총 일곱 번 공개강의를 열었고 총 1,368만원을 다섯 군데의 기부처에 나누어 기부하였습니다. (http://www.demitrio.com/?page_id=12536) 앞으로는 좀 더 소외받고 가난한 기부처를 찾아내 기부할 에정입니다. 강의장은 1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곳이지만 코로나를 감안해 40명만 신청 받도록 하겠습니다. 

강의내용, 스타트업을 위한 337프레임웍 업데이트 

몇 년전 스타트업을 위한 5분짜리 사업계획서의 표준 시나리오를 짜보았고 그걸 저 혼자 337프레임웍이라고 임시로 이름을 붙여 사용했었습니다.  그게 그대로 몇 년간 이어져 지금도 337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개념은 제 블로그 글인 ‘스타트업의 사업계획서'(http://www.demitrio.com/?p=12515)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표준 시나리오이기에 팀의 특성에 따라 변형해서 사용해야 하고 초기 모델은 자신의 사업계획서의 진단 부분만 있었습니다만  지난 몇 년동안 수 백개 스타트업의 코칭 경험을 통해 좀 더 진화시켜 더 탄탄한 모습이 되었습니다.  2시간의 강의에서 그 동안 경험한 스타트업들이 겪었던 문제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아마 여러분들에게도 해당되는 얘기일거라 생각합니다. 

기부처 소개 : 어울림

 https://www.ion.or.kr/together2007/content/intro 

꿈과 희망이 가득한 어울림지역아동센터는 아이들의 쉼터이자 꿈터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지역 내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저소득가정, 맞벌이가정 등) 아동들의 안전한 보호환경과 학습환경을 제공하여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고 다양한 문화 및 학습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꿈과 비젼을 지원하고, 아동 개별 및 가족 사례관리를 통해 아동의 어려움을 해결하여 나아가 건강한 가정 속에서 아동들이 밝고 긍정적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용)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