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tress War (드라이버전)

By | 2020-01-14

이 동영상은 2020.1.30부터 8주간 진행예정인 ‘시장조사 보고서 프로젝트’의 결과물 예시입니다.  2018년초 집을 이사하면서 실제로 미국에서 매트리스를 구입하면서 조사했던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결과물이 어느정도 수준으로 나올지 궁금했던 분들에게 좋은 참조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전체 18장의 슬라이드로 구성되어 있고 애플의 키노트로 작성했습니다. 동영상은 키노트내의 녹음 기능을 통해 만들어졌고 파워포인트에도 같은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영상을 ‘드라이버전’으로 명명했습니다.  전통적이고 건조한 보고서 형식으로 작성되어 스크립트를 작성해 읽는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보다 좀 더 소프트한 형태인  ‘스토리텔링 버전’도 추가로 제작해 또 다른 예시로 올릴 예정입니다.  
오늘 올린 드라이버전은 사실 제 기준으로는 허점많은 보고서입니다. 다만 교육과 워크샵 용도로 쓰기엔 더없이 좋죠.  앞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분들을 위한  동영상 수업을 통해 드라이버전과 스토리텔링 버전의 장단점과 보완사항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아 참, 동영상뿐만 아니라 PDF형태로 배포되는 보고서도 샘플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 동영상을 최소한의 목표점으로 삼아주시길 바랍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의 제 블로그 공지글을 참조해 주세요  http://www.demitrio.com/?p=12860

Facebook Comments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