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내역 보고

몇 년만에 열린 지난 3월 13일의 공개강의는 정말 많은 분들이 신청하시고, 와주셨습니다. 제가 강의에서 약속드린대로 여러분들이 직접 선택한 네 군데 기부처에 오늘 모두 입금을 마치고 기부하신 분들의 명단을 메일로 드린 후 입금확인 회신을 받았습니다.  총 80명으로부터 3만원씩 240만원을 입금받아 4개의 기관에 그림과 같이 240만원 전액을 기부하였습니다.
처음엔 기부하신 분들의 메일주소로 기부처 담당자가 잘 받았다는 확인메일을 모두 보내드리는 것이 확실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만 기부처 담당자들의 업무를 가중시킨다는 생각이 들어 간소화 하기로 했습니다. 아래는 한국미혼모가족협회에서 온 회신메일입니다.

_편지함_7_987개의_메시지__14개_읽지_않은_메일_

모두 입금하고 나니까 기분이 좋더군요. ㅎㅎ 4월부터는 해당월 기부내역보고 뿐만 아니라 누적보고가 더해지겠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기부처도 늘려나갈 생각입니다.  그리고 너무 기부가 적은 곳이 있어 안타깝긴 하지만 특정 단체에 기부를 유도하는 말은 하지 않으려고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도 이 네 군데의 단체를 눈여겨 봐주세요.

 

강의후기

99926B4E5C8F369A14

페친이신 임지영님의 블로그에서 …

제가 사진을 찍을 수 없어 이번 강의에 참석해주신 임지영님의 강의후기에서 살짝 가져왔답니다. 후기도 너무 후하게 잘 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스타트업의 사업계획서’는  사업계획서를 위한  337프레임웍에 대한 기본적인 접근방법을 다루었습니다.  수 년간 정말 많이 한 강의였는데 이번 공개강의를 앞두고 교안을 대대적으로 손을 봤답니다.  처음에 나왔던 내러티브 구성에 대한 부분이 특히 그랬죠.  공개강의 때문에 올해는 1년내내 교안과 글을 손보게 될 것 같습니다.

_사업계획서-2

4월 공개강의는 장소섭외문제로 공지가 늦어지고 있는데 위치와 시설이 좋은 강의장을 무료로  대관하기가 쉽지 않네요.  금주중엔 결정하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