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블루스(방송) – Preview

By | 2017-06-27

안녕하세요, 파워포인트 블루스의  김용석입니다.

오래전부터 생각은 해왔는데 이제서야 제 동영상 채널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오늘 올리는 동영상은 3분짜리 프리뷰입니다. 그동안 구상해왔던 것을 종합적으로 시험가동하고 방송의 방향을 알리는 용도로 만들었습니다. 다시들어보니 새벽에 녹음을 해서 그런지 목소리가 좀 꼬이긴했네요.  방송포맷에 대해 고민을 오래 했는데 프레젠테이션 방송이니 그답게 프레젠테이션 쇼로 가는 것이 의미가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편집과 같은 후반작업 없이 녹음과 동시에 동영상 완성본이 나오는 제작환경을 생각했죠.  결론은 키노트였습니다. 키노트의 녹음 기능으로 동영상과 오디오까지 모두 일괄적으로 처리합니다. 전 교안과 슬라이드 만드는데 전념하면 되는거죠.

방송은 매주 화요일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15분으로 계획하고 있는데 그날의 사정에 따라 아마 늘어날 수도 있을거에요. 동영상은 모두 1080p로 제작합니다.  첫방송은 7월 4일 화요일에 나갈예정입니다. 방송은 크게 투트랙으로 진행됩니다. 첫번째 트랙은 강좌인데 온라인 강의처럼 커다란 주제를 가지고 계속 진도를 나갈예정입니다.  두번째 트랙은 팁&테크닉으로 단발성 주제를 그때그때 선정해 방송합니다. 얼마전 화제가 된 대통령의 시정연설 프레젠테이션 같은 시사성있는 주제가 딱이죠. 제가 사용하는 프레젠테이션 리모트 컨트롤러 등 주변기기에 대한 이야기, 작성 스킬, 질의응답 등 다양한 얘기를 다룰겁니다.  이 두개의 트랙은 격주로 이어질 겁니다. 7월 4일 첫방송이 팁&테크닉이라면, 두번째 방송은 강좌를 할거에요.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말이죠.

방송은 유투브를 통해 나갑니다. 그리고 동시에 블로그에 이런저런 텍스트자료, 뒷얘기들과 함께 게시될 예정이구요. 아래와 같이 슬라이드도 공유됩니다. 강좌를 진행할땐 슬라이드별 제 멘트나 스크립트도 같이 올릴겁니다.  유튜브 채널은 아직 극초기라 고정 주소를 가지지 못했습니다. 100명의 구독자를 가진 후에야 고정주소를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구독바랍니다 !!

동영상 강의다 보니 슬라이드가 너무 정적으로 보이지 않도록 애니메이션을 일부러 많이 삽입했습니다. 그리고 스피디하게 넘어갈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오프라인 강의 컨텐츠를 모두 재정비해서 하나하나 올릴예정입니다.  이 포맷에 맞게 슬라이드도 모두 다시 만들고 있어요. 1080p에 대응하기 위해 16:9로 슬라이드를 만들고 있거든요.  방송자체가 프레젠테이션인 만큼 제가 매번 어떤걸 들고 나오는지 지켜보시는 것도 흥미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아마 매번 같은 테마를 가지고 나오진 않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주 첫방송에서 다시 만나죠~

3 thoughts on “파워포인트블루스(방송) – Preview

    1. demitrio Post author

      첫회부터 빵~ 터뜨리겠습니다 ^^

      Reply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