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작에 Music Match를 인수한바 있었던 Yahoo가 Music Match플레이어를 Yahoo Music Jukebox로 이름을 바꾸고 새로운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내놓았습니다.   이미 이것이 나온지 시간이 좀 흘렀죠.

기본적인 컨셉은 뮤직매치를 따라가고 있습니다만 좀 단순해졌고 웬만한 기능은 모두 들어 있습니다.   일전에 제가 MusicMatch로 라디오를 즐겨 듣는다고 했었는데 그건 여전히 유효합니다.  달라진점은 예전엔 유료와 무료의 기능이 현격한 차이가 있었던 반면 이제는 무료 플레이어에서도 CD굽기 같은 기능들이 기본적으로 지원됩니다.

인터페이스도 여러군데가 바뀌었군요.  이것이 모두 iTunes를 의식한 조치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래서 Yahoo Music Jukebox는 Free Version만 다운로드 받으셔도 예전 뮤직매치의 유료버전과 거의 흡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라디오의 레퍼토리 역시 예전과 달라진게 없이 좋네요…
라디오 역시 유료와 무료로 나뉘는데 무료로만도 훌륭합니다.

PC환경이라면 한번 고려하실 만 합니다.
솔직히 기능은 이전 버전보다 줄어든것 같습니다만 아래 그림과 같은 축소버전의 모습은 오히려 더 이뻐졌군요.  그리고 별점 매기기 기능도 좋아졌구요.  마음에 안드는 곡은 아예 다음 랜덤선곡에서도 아예 제껴질 수 있도록 선택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별점 주는 맨앞의 / 표시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