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2월 2019

공개강의 : 스타트업의 사업계획서

By | 2019-02-28

매월 둘째주 수요일을 비워 놓으세요. 그 날 저녁은 보고서와 프레젠테이션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신의 기획능력을 끌어올리는데 투자합시다. 여러분이 어떤 직업을 가지고 있든 기획과 정리가 필요하고 결국 누군가에게 표현하게 됩니다. 모든 일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역량이죠. 자신의 인생을 위한 역량이기도 합니다. 이 공개강의에 참여할때마다 내는 3만원은, 여러분들이 원하는 곳에 전액 기부될 예정입니다. 기부처는 매월 세 군데를 지정해… Read More »

니로ev : 제주여행 준비

By | 2019-02-15

이번달 3박 4일제주여행에선 몇 가지 새롭게 경험하게 되는게 있다. 먼저 전기차. 딜카란 서비스를 이용해 니로ev를 예약하고 자차보험을 구매하지 않았다.   – 딜카(링크)는 첫 이용인데 제주는 수눌음카라고 해서 모두 전기차인듯. 가입기념으로 (무려)제주 48시간 무료 쿠폰을 준다. 현대차그룹에서 손댄 사업인듯. 어쨋든 체험해보자   – 니로ev(링크) : 전기차는 처음인데 이 녀석이 1회충전으로 385km를 간다고 해서 이걸 선택했다. 원래 3박… Read More »

매트리스 전쟁

By | 2019-02-10

들어가면서 이 글은 2019. 2. 9 패밀리침대 프로젝트에서 이어지는 글이다. 매트리스 직구를 생각하면서 본의아니게 미국 매트리스 시장을 조사하게 되었다.  워낙 흥미진진한 스토리다 보니 나도 모르게 많은 아티클들을 읽어버렸다. 그냥 머리속에만 넣어두고 넘어가자니 너무 아까운 생각이 들어 자료를 모으고 정리해 블로그에 실으려고 준비했다. 워낙 방대한 얘기라 압축하기가 쉽지 않았다. 2017년초, 스타트업 코칭에 참고하기 위해 자료를 읽기… Read More »

패밀리침대 프로젝트

By | 2019-02-09

두 개의 침대와 폼매트리스 2018년 3월말 이사를 맞이해 우리가족은 세 번째 침대를 사게되었다. 사용하던 침대는 에이스 퀸사이즈 스프링 매트리스였는데 정후와 셋이 누워자기엔 녀석이 너무 커버려서 공간이 턱없이 부족했다. 게다가 수 개월전 웅진 코웨이를 통해 진드기 청소를 맡겼는데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새 침대는 다소 까다로운 다음의 조건을 만족해야 했다 진드기 서식이 불가능한 매트리스여야 할 것 퀸과 싱글침대를… Read More »

마이크로소프트의 오늘

By | 2019-02-05

이글은 2015. 2. 2에 포스팅한 ‘애플의 실적발표 그리고 인사이트‘의 후속편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즈니스 전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1997년의 애플은 생존여부 자체가 불투명한 회사였다. 이듬해 아이맥이 작은 성공을 거두고, 2001년 드디어 아이팟이 대박을 터뜨리며 덩달아 맥을 비롯한 모든 사업군이 실적을 내기 시작했다. 여기에 2007년 아이폰, 2010년 아이패드로 드디어 매출액으로 마이크로소프트를 넘어선다. 현재는 2배 이상 애플의 매출이 높다.… Read More »

레고 : 꿈꾸는 장난감

By | 2019-02-02

레고를 처음 만져봤던 것은 국민학생때였습니다. 동내에서 가끔 놀아주던 동생네 집에 갔는데 레고가 있었습니다. 70년대 후반이었죠. 그땐 레고가 아이들의 흔한 장난감이 아니었습니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집에서만 아이에게 레고를 사줄 수 있었죠. 아마 레고를 살 수 있는 곳도 거의 없었으리라 생각됩니다. 적어도 제가 자주 드나들던 문방구나 구멍가게엔 레고가 존재하지 않았거든요. 물론 그땐 대형마트도 없었죠. 레고를 처음 본…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