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10월 2012

애플의 신제품 잔치 (10/23 미디어 이벤트 정리)

By | 2012-10-25

Part I. 신제품 간단정리 제 기억으로는 사상 두 번째로 애플에서 생중계를 해준 덕분에 오늘 미디어 이벤트는 정말 편하게 봤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해주었으면 좋겠군요.  이번에도 루머가 거의 다 맞았고 다른점이 있었다면 루머에 등장한 제품이 오늘 미디어 이벤트에서 모조리 출시되었다는 겁니다.  미디어 이벤트에서 등장한 순서대로 간단히 정리하겠습니다. iBooks App : 자동스크롤, 소셜기능, 북업데이트 Macbook Pro 13″… Read More »

굿모닝 예루살렘

By | 2012-10-13

어제 책을 잔뜩 샀답니다. 14만원 어치정도였어요. 이번주 화요일에 국립중앙박물관에 갔던 것이 계기였습니다. 1층 기념품샵과 서점을 구경하다가 돌베개의 ‘테마한국문화사’시리즈가 몇 권 더 나온 것을 보았죠.  10년전 이 시리즈를 처음보았을때 이런 책들은 의무적으로라도 사줘야겠다고 생각했었어요. 사명감과 장인정신이 없으면 나올 수 없는 책이라 판단했거든요. 그리고 우리문화의 다양한 분야를 줌인(Zoom-In)시켜보는 즐거움이 있었고 말이죠. 그래서 벼르면서 집으로 돌아와 이틀후에 예스24에서… Read More »

IT Warfare ➅-1 최후의 승리자

By | 2012-10-11

세명의 경쟁자들은 서로를 바라보면서 자신에게 없는것을 최근 몇 년간 채워넣기에 바빴다.  그들은 사실 서로의 영역에서 확장하기에 바빴으며 이제쯤되어서 눈을 들어 먼 곳을 바라보니 시장에서 서로 부딫히지 않고는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어쩌면 그들간의 군비경쟁(?)은 어쩔수 없는 것이었을 수도 있다. 그저 소련이 핵미사일을 가지고 있으니 미국도 적어도 그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 안심이라는 심리와도 비슷하다고 할까… Read More »

정후, 목욕표정

By | 2012-10-09

김정후군의 목욕은 여전히 제가 담당입니다. 며칠전 목욕사진을 또 찍었는데 그 변화가 재미있군요.  왼쪽맨위부터 오른쪽 방향으로 설명입니다.  이 녀석 여전히 똑바로 누워서 머리감는 자세를 싫어해요. 처음 몇 초간은 좋았다가 이내 난리를 치면서 울기시작하죠. 머리를 다 감고나서도 좀 울어요(뭐 기분좋은날은 안그럴때도 있지만요) 그러다가 이제 욕조에 들어가서 장난감을 쥐어줍니다. 그럼 아직도 기분이 안풀렸는지 화난 표정을 짓다가 슬슬 물장구를… Read More »

제이드가든, 한 번쯤 가볼만한 곳

By | 2012-10-08

지난 일요일 제이드가든에 다녀왔습니다. ‘춘천의 제이드가든’으로 알려져있어 심리적인 거리를 항상 춘천시내쯤으로 잡았었는데 실제로는 가평에서 조금 더 가면 있는 곳입니다. 보통 사설 수목원의 경우 처음엔 조그맣게 시작했다가 조금씩 넓어진 것 같은 모양새를 하고 있는데 반해 제이드가든은 처음부터 딱 그만큼으로 체계적으로 설계된 냄새가 났는데 알고보니 한화리조트에서 만들었더군요. 입장료는 8천원이고 유모차를 가지고 거의 끝까지 오를수 있습니다. 코스가 A,B,C… Read More »

스티브 잡스를 추억하며…

By | 2012-10-06

  오늘이 스티브 잡스의 1주기로군요. 애플의 대문은 그를 추모하는 동영상과 위와 같은 팀쿡의 메시지가 걸려있네요. 아마 오늘 하루 정도를 계속 걸어놓겠지요 ?  저도 나름대로 그를 추억해 보려고해요. 그의 건강을 정말 걱정하면서 IT Warfare를 만들었던 것이 작년 9월말이었는데 마지막에 그렇게 적었어요. IT 천하삼분을 논할때 애플로서는 제일 두려운 부분이 스티브 잡스의 죽음이라고 말이죠.  그런데 그 작업을 완료한지… Read More »

알리 카리미

By | 2012-10-04

이번 월드컵 최종예선에 추억의 이름 알리 카리미가 나온단다. 솔직히 난 알리 카리미를 처음 봤을때 부터 딱~ 이 생각이 났었다. 영화 트루라이즈의 악당이랑 정말 비슷하게 생기지 않았나 ? (잊기 전에 블로그에 기록이나 해두려고…ㅎㅎ) 트루라이즈를 보면서 이 악당이 연설비디오를 찍는 장면이 압권이었다. 비디오를 찍는 부하가 배터리가 떨어졌는데도 연설을 도중에 끊지 못하고 땀만 흘리는 장면…크하핫…뭐 이 장면 말고도…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