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8월 2011

IT Warfare

By | 2011-08-30

이번 컨퍼런스때 발표할 주제를 놓고 고심하다가 예전부터 해보고 싶은 주제인 IT 전쟁에 대해 얘기해야 겠다고 생각했다. 일단 초점은 최근의 천하삼분론이 형성된 과정과 그 전망에 대해 얘기하려고 하는데 일단 그 부분을 얘기하려해도 전체적인 판세는 가늠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 오늘 아침 부랴부랴 전체 전쟁의 상황판을 좀 그려보았다. 뭐 맞는것도 있고 틀린것도 있으며 누락된 것도 있지만 이… Read More »

스토리텔링의 매커니즘

By | 2011-08-24

청중들은 오늘 내가 발표할 주제에 대해 각자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다. 선입견이 될 수도 있겠고 기대감일 수도 있겠다. 혹 어떤 청중은 진짜 아무런 생각도 없이 내 프레젠테이션을 들으러 나타났을 것이다.  바람직한 프레젠테이션이었다면 이렇게 다양한 청중들의 ‘처음생각’을 발표의 마지막부분에 이르러 내가 의도한 방향으로 돌려놓는데 성공했을 것이다.  프레젠테이션과 스토리텔링의 속성이 바로 그것이다. 청중들이 프레젠테이션 이전에 가지고 있었던… Read More »

승마 : 공식적인 첫 구보(?)

By | 2011-08-24

지난 토요일엔 마침 차가 막히지 않아 승마장에 일찍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야외 마장에서 흔치 않은 광경을 보게되었죠. 최명진 감독님이 말을 타고 계시더군요. 오우~ 그걸 놓칠 수는 없었죠. 직접 배우는것도 배우는거지만 고수들의 시범만큼 좋은것도 없으니 말입니다. 저야 아직 초보축에 속해 보는 눈도 그리 높지 않지만 그런 제가 봐도 부러움이 팍팍느껴지더군요. 딱 감독님이 타시는거에 1/10수준에만 도달하면 좋겠습니다. 감독님이… Read More »

애써 무시하려했는데 도저히…

By | 2011-08-20

사실 페북에서 이 녀석을 소개하는 타이틀을 보고 웬만하면 무시하고 넘어가려했다. 한번 보게되면 뽐뿌를 주체할 수 없을것 같아서…실제로 몇번을 그대로 넘어가다가 결국 호기심에 보게되었는데…어이구…이거 안사고 넘어가기 힘들겠구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조종하는 무선헬리콥터가 49$라니….. 무엇보다도 이 소개 동영상이 잘만들어진 듯 하다. 역시 이제는 스토리텔링의 시대….재미있다. 후반 지옥의 묵시록과 플래툰 패러디장면이 압권이다. 우리에게 친숙한 그리핀에서 발매하였고 제품 사이트는 여기다.… Read More »

HP, 충격…천하삼분론 가시화

By | 2011-08-19

어제 HP가 퍼스널컴퓨팅 사업부분을 분리 독립시킨다는 소식을 전한데 이어 iOS, 안드로이드를 제외하고는 그나마 현시점에서 가장 대항마로 행세할 수 있는 webOS를 포기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솔직히 충격적이다. 칼집에서 검을 뽑지도 않은 것 같았는데 항복을 선언한 꼴이니 말이다. 2007년 iOS가 충격파를 던진 이래로 겨우 4년이 지난 시점인데 IT 업계는 그 한번의 충격파에 구조 자체가 바뀌어 가고 있다. 아이폰이… Read More »

삿포로 학살의 감상

By | 2011-08-11

우리 대표팀이 적지에서 라이벌 일본에 학살당하는 장면을 이렇게 차분하게 볼 수 있었다는 것이 신기하다. 분한 감정이나 조바심보다는 그저 편안하게 강건너 불구경하듯 했으니 말이다. 지난 아시안컵에 나온 일본을 보고 나는 일본 대표팀 사상 최강의 전력이라 얘기했었는데 오늘 경기를 보고나니 그 생각이 굳어지게 되었다. 혼다 다이스케는 거의 샤비 에르난데스의 빙의라도 되듯 볼을 간수하는 능력과 센스있는 패스, 강력한… Read More »

MacBook 65만원 방출, 2009 Late, 8GB, 2.26Ghz

By | 2011-08-09

사실 이날이 올줄 알았습니다. 에어가 나온 순간부터 호시탐탐 노리고는 있었거든요. 그래도 1년반이 넘게 저의 모든 강의를 따라 다녔던 유니바디 맥북이를 내놓으려니 조금 착잡한 생각도 듭니다. 약간 무거운 것을 빼놓고는 성능에 큰 불만이 없었거든요. 여기 저기 강의를 다니다 보니 아무래도 가벼운 맥북에어가 끌렸고 드디어 오늘 질렀답니다. 그에따라 이 녀석을 팔게 되었답니다. 그럼 주요 특징을 좀 읊어보도록… Read More »

커뮤니티실드와 U-20 월드컵

By | 2011-08-08

어제 맨유와 맨시티간의 2011/12 커뮤니티실드 경기는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끔 만들었다.  일단 걱정거리였던 골키퍼 데 헤아는 전반에만 두 골을 허용했는데 두번째 골인 에딘 제코의 중거리슛은 제대로 힘이 실려 발끝에서 떠난 볼이 네트에 출렁이기 까지 단 1회전도 하지 않은 강력한 슈팅이긴 했으나 그렇다고 막아내지 못할 볼은 아니었고 구석도 아닌 왼쪽 중간에 꽃히는, 그야말로 골키퍼로서는 굴욕적인 골이었다.… Read More »

지난주의 이런저런~

By | 2011-08-07

  파워포인트 블루스의 두번째 책원고 정리가 요런저런 일로 계속 늦어지고 있다. 뭐 내가 노는건 아니지만 이런 종류의 일은 그저 책상머리에 붙어있다고 그에 비례해 속도가 나는 것은 아니다. 난항을 겪고 있는 초반부 5개 챕터의 연결과 이야기 흐름이 마음에 안들어 여기에서만 거의 한달을 장고한 끝에 이번주에 드디어 끝을 냈다. 이번 책은 총 24개 챕터로 기획중인데 이제서야 9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