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6월 2011

빠른 작성을 위한 세가지 부스터

By | 2011-06-29

파워포인트 블루스 연재와 강의 내내 나는 80%의 기획과 20%의 작성/프레젠테이션을 강조해왔었다. 슬라이드 작성은 기계적으로 빠르게 하라고 말이다. 독자 몇 분은 이에 대해 ‘기계적인 작성’의 실체에 대해 정의해 달라고 하면서 가능하다면 그 방법도 알고 싶다고 했다. 독자 스스로 생각하기에 자신의 작성속도가 내가 말하는 ‘기계적인 작성’ 기준에 부합하는지 가늠하기가 힘들다면서 말이다. 비슷한 질문을 여러번 받고 나서야 나는… Read More »

공개강의 Chapter 3 후기

By | 2011-06-18

2011.6.18 감사합니다 여러분. 오늘까지 세번에 걸친 공개강의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오늘 아침일찍 안성으로 말을 타러갔다가 시간에 맞춰 도착하느라 힘은 들었지만 오늘 역시 참석하신 분들이 모두 열의를 가지고 들어주셔서 힘든것도 잊었답니다. (사실 오늘 승마 교관님이 스파르타 식으로 돌리시는 바람에 땀을 엄청나게 쏟고나서 다리가 후들거릴 지경이었거든요) 오늘 역시 부탁드린대로 강의후기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1. 6.14 자아~ 이제 공개강의 2차가… Read More »

달…conferring with the moon

By | 2011-06-16

[audio:http://www.demitrio.com/wp-content/uploads/2011/06/01-Conferring-With-The-Moon.mp3|titles=01 Conferring With The Moon] 저녁식사를 준비하다가  베란다에 나왔는데 맞은편 아파트 꼭대기에 좀 우스꽝스러운 조명이 하나 설치된 것을 발견했다. 처음엔 그냥 무심코 지나쳤는데 저녁을 먹고나서 다시 베란다에 나와보니 그게 조명이 아니라 달이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아깐 아파트 옥상에 절묘하게 걸쳐있어 내가 조명이라 오해를 했던 것이었다.  오..달력을 보니 오늘이 5월 보름이었구나… 오랜만에 야경사진찍는 연습도 할겸 부산하게 삼각대와… Read More »

세상에서 제일 후련한 RATM

By | 2011-06-14

[audio:http://www.demitrio.com/wp-content/uploads/2011/06/02-Killing-In-The-Name.mp3|titles=02 Killing In The Name] 새벽부터 운전을 하면서 갑자기 RATM의 곡에 꽃혀서는 Killing in the name을 엄청 크게 틀어놓고 차의 윗뚜껑을 열어젖힌채 집까지 왔다. 후우 아무리봐도 RATM만큼 후련하게 질러대는 그룹도 없는듯 하다. 마지막에 Mother F_cker~!!를 RATM과 함께 크게 외치고나니 속이 다 후련해진다. 이 친구들 진짜 다시 결성해서 한번만 더오지~ 예전에 안간게 너무너무너무 후회된다. 제길~ 이제… Read More »

승마일기:New Member

By | 2011-06-13

이제 저희 수업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입니다.  하노버 승마장이 안성부근이니 아침부터 부지런을 떨어야 합니다. 오늘은 마님께서 몸이 안좋은 관계로 저 혼자 차를 몰고 나섰죠. 그런데 지난주부터 새로운 식구들이 생겼습니다. 마님이 병원 게시판에 하노버 승마장에서의 단체교습 공지를 올렸고 이에 10여명이 응답, 새롭게 등록을 했죠. 그 덕분에 마님과 저도 단체교습에 따른 저렴한 비용으로 계속 중급반을 등록하게 되었답니다… Read More »

iTunes Match : Win-Win 모델인가 ?

By | 2011-06-10

한국시간으로 지난 6월 7일 새벽에 발표한 애플의 소프트웨어 트로이카는 IT업계에 다시금 긴장감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특히나 스티브 잡스가 iCloud를 발표하면서 마지막에 One more thing으로 언급한 iTunes Match란 서비스는 정말 메가톤급 폭탄과 같은 선언이었습니다. 아이튠즈 매치는 iOS 5와 함께 올 가을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 서비스는 어떻게 작동하는 것인지, 어떤 파괴력을 가지고 있는지 벌써부터 뉴욕타임즈, 포브스, 타임… Read More »

WWDC2011 : 풍성한 소프트웨어의 향연

By | 2011-06-07

하이라이트 1 : Mac OS X Lion 29.99$ 맥 앱스토어로 7월 출시 하이라이트 2 : iOS 5  무선 업데이트, Sync 등 기능강화+iOS판 카카오톡인 iMessage등 신기능무장 올가을출시 하이라이트 3 : iCloud 무료, iOS 5와 같이 출시, iTunes Match 음악스트리밍 서비스 연 24.99$   방금전 WWDC 2011 키노트가 끝났습니다. 맥유저로서 좋아서 입이 다물어지지 않네요. 두 시간을 꽉채운… Read More »

iPhoto+스냅스로 포토북 만들기

By | 2011-06-05

맥을 가진 분들은 누구나 iPhoto를 가지고 있습니다.  iPhoto는 사진을 정리하기 좋은 앱이고 전 이제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모든 사진을 이것으로 관리합니다. 2004년부터 찍기 시작한 사진이 이제 16,000장 정도 모여있죠. iPhoto는 이벤트별, 장소별, 얼굴별로 사진을 정리해 주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 단순히 사진을 정리해 주는데 그치지 않고 사진을 공유하거나, 슬라이드 쇼를 만들수도 있죠. 오늘은 iPhoto를 이용해 포토북을 만드는…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