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rchives: 2010-06-14

월드컵 단상 ① 6/14

By | 2010-06-14

1. 주말 가족여행으로 인해 거의 전 경기를 보려던 계획은 처음부터 깨졌다. 이번 월드컵 조별 예선은 하루 3경기씩 이어지는데 첫두경기가 끝나면 새벽 1시경이고 그 다음 경기가 3:30이라 그 두시간반의 공백이 매우 길어 잠을 쫓기가 힘들것 같다. 독일월드컵은 늦게 시작해 출근시간 직전까지 세경기가 연달아 이어지는 바람에 거의 매일 밤을 새고 출근하는 일이 잦았는데 이제는 그게 힘들어졌다. 2.… Read More »

아르헨vs나이지리아전 분석과 전망

By | 2010-06-14

아르헨티나가 나이지리아를 1:0으로 꺾었습니다. 그렇지만 뒷맛은 그리 개운치가 않았죠. 나이지리아가 박주영의 동료인 모나코의 아루나 대신 첼시의 미켈을 세울 수 있었다면 아르헨티나에게 동점골을 선사했을지도 몰랐을 그런 경기였습니다. 솔직히 모나코의 경기를 보면서도 아루나의 세기부족에 혀를 끌끌찼었는데 이 경기에서도 부족한 점을 그대로 드러냈고 경기를 조율할만한 노련함과 기술이 역부족인게 확인되었습니다.  나이지리아의 엔예마 골키퍼는 그야말로 눈부신 선방끝에 졌음에도 MOM선정되었고 그건… Read More »

그리스전 되새김질

By | 2010-06-14

저는 토요일에 가족과 정선으로 여행을 갔었습니다. 그곳에서 그리스전 승리를 지켜보았죠. 모든것이 상상했던 대로 돌아가서 너무 기뻤습니다. 원정에서 이렇게 깔끔하게 이겨본 적은 처음이 아닌가 싶네요. 이미 하루 이상이 지났지만 저 스스로는 로그를 남긴다는 측면에서 경기를 되짚어보고 앞으로의 전망을 얘기해 볼까 합니다.  일단 경기 뒷맛을 먼저 음미해 볼까요 ? 좋았던 뒷맛 몇가지 첫번째로 좋았던 것은 부상이 없다는…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