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10월 2009

새로운 Mac 라인업

By | 2009-10-22

수개월전부터 나돌던 루머대로 드디어 어제 주요 Mac 제품들이 새로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어제 정도였더라면 90분짜리 미디어 이벤트를 열었어도 충분할 정도의 내용이었는데 슬그머니 홈페이지만 새단장을 시켰더군요.  총 6종입니다. 강력해진 성능의 유니바디 폴리카보네이트 화이트 맥북 대화면의 LED LCD를 장착한 착한 가격의 iMac 맥미니 업그레이드와 서버버전출시 블루투스 멀티터치 매직 마우스 길쭉한 모양의 새로운 애플 리모트 강화된 성능의 에어포트 베이스… Read More »

스포츠 위크앤드로군요

By | 2009-10-19

지난 주말은 정말 절묘하더군요. 금요일 아침에 박찬호 경기를 보면서 점심을 먹는데 정말 잘던지더군요. 웬~ 라이징 패스트볼~~ 실로 오랜만에 보는 150킬로중반대의 라이징 패스트볼이었습니다.  저녁때는 친구들과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1차전을 봤죠. SK팬도 없고 기아팬도 없었지만 반SK정서만큼은 확실했습니다. SK져라,져라…하면서 말이죠. 로페즈가 언제까지 던질지 다들 한마디씩 했는데 전 완투도 고랴해봐야 한다고 농담을 던졌죠. 근데 정말 8회까지 던지더군요. SK의 패배가 확정적이고… Read More »

가나전, 패배는 언제나 아쉽다

By | 2009-10-10

어제 혼자 예상해봤던 가나전 시나리오가 그대로 들어맞았네요. 그런데 결과는 패배로 군요. 패배는 언제나 아쉽군요. 그래도 두골이나 따라붙은것에 박수를 보냅니다. 역시 가나는 투톱을 이용한 개인 경합으로 어제 승부를 결정지었습니다. 오히려 그럼으로써 한국팀의 공수간격을 벌려놓았네요. 박희성 등 장신선수들이 제공권으로 득점하리라는 것도 결국 맞아들었긴 했지만 실점 상황은 그럴거라고 예상못했습니다. 양쪽 풀백을 중앙쪽으로 좁힌것이 오히려 가나의 측면 공격을 유도한… Read More »

오늘 가나전 예상

By | 2009-10-09

드디어 오늘밤이네요.  홍감독이 잘 알아서 구워 삶으리라 확신합니다. 스포츠지를 보니 여러가지 예측들이 오가고 있더군요. 그중 하나가 가나의 ‘개인기’에 초점을 맞추는 기사들이 많이 눈에 띄었는데 말이죠. 가나의 성인대표팀을 보면 개인기를 갖춘 조직력의 팀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나라의 축구 스타일은 어디 가는게 아니겠죠 ?아마 이번 U-20대표팀도 성인팀의 색깔과 다르지는 않을겁니다. 개인기는 기본이고 조직력도 나쁘지 않을 거구요.… Read More »

가나의 미드필드를 분쇄할 찬스

By | 2009-10-07

U-20 대표팀의 8강전 상대가 가나로 결정되었다. 뒤늦긴 했으나 파라과이전을 돌아보면서 이번 8강전을 나름 전망해보기로 하자. 계속 진화하고 있는 시스템 지난 파라과이전은 예상대로 압박을 기본으로한 승리였지만 그 정도로 완벽한 경기력을 선보일 줄은 미처 예상못한 부분이었다. 일단 지난 세경기에서 불안 부분으로 지적했던 포백의 밸런스가  좋아져  일자수비의 라인 컨트롤이 거의 완벽에 가까웠다. 이때문에 수비 뒷공간으로 침투하는 상대 공격수에게… Read More »

박주영의 골넣는 공식, 하핫~

By | 2009-10-05

오늘 아침 하이라이트를 봤는데 박주영이 또 골을 터뜨렸더군요. 정말 멋있는 골이었습니다. 1호골을 터뜨렸던 지난 파리 생제르망이나 오늘 골을 기록한 마르세유나 프랑스리그에서 다섯손가락안에 들어가는 강팀들인데 이런 팀들과의 맞대결에서 승부를 결정짓는 순도높은 골을 터뜨리고 있네요. 재미있는 것은 박주영이 골을 터뜨리는 장면이 거의 수학공식처럼 천편일률적인 거라는 겁니다. 유튜브 등을 통해 지금까지 들어간 7골을 한번씩 보시기 바랍니다. 뭐 이런식이죠.… Read More »

미국전, 시스템의 승리

By | 2009-10-03

지난 카메룬전을 보고 키보드를 잡았다가 예선 3경기를 모두 보고나서 얘기를 시작해야겠다고 마음을 고쳐먹었다. 그도 그럴것이 이번 대표팀에 대한 지식이 거의 전무했고 박주영-신영록으로 이어지는 전 대회의 황금세대보다 돋 보이는 인물이 없었던 만큼 한경기로 모든을 판단할 수는 없었기 때문이다. 대회 직전 홍명보 감독의 출사표를 듣고 이번엔 뭔가 또 일을 낼 준비가 되었구나 하는 감이 왔었다. 스타 플레이어가… Read More »

Foghat : Slow Ride

By | 2009-10-02

제 블로그를 자주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한가위 인사드립니다. 노래제목처럼 운전은 천천히 하시고~ (^^) 음식, 술도 자제하세요~ ㅎㅎ 요즘 이상하게 Ted Nugent류의 락에 빠져서 Foghat의 노래도 샀네요. 전 조금있다가 청소년축구를 보면서 한가위를 시작해야겠습니다~홍명보호를 조용히 지켜보고 있는데 미국전까지 끝나면 그때서야 제 생각을 포스팅해야겠습니다. 요즘 가뜩이나 일도 복잡한데 그나마 스포츠 이벤트들이 머리를 식혀주네요. 프로야구 포스트시즌도 재미나구 말이죠. 두산, 롯데전은… Read More »

파블, 세번째 오프라인 강좌(10/14, 수,19시~)

By | 2009-10-01

우연치 않게 기회가 되어서 파워포인트 블루스의 세번째 오프라인 강좌를 준비하였습니다. 두시간짜리의 짧은 강의지만 책의 내용전반을 리뷰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첫번째나 두번째 오프라인 강좌를 들으셨던 분들은 거의 같은 내용이라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복습이 필요하지 않는 한 또 들으실 필요는 없지요 ^^) 일 시 : 2009. 10. 14 (수) 19:00 ~ 21:00 장 소 : 미즈평생교육원 (중구 을지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