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3월 2008

Sonar & Radio 정규방송 시작 ! (4/1~4/4)

By | 2008-03-31

라디오라 부르기 민망하지만 그래도 해보고 싶던것을 해보게 되네요. 많은 애청바랍니다. 댓글도 많이 남겨주세요 ~ ● 방송주소 : http://www.demitrio.com:8000/listen.m3u ● 방송시간 : 정규방송시간 월~금 (08:00~22:00) ※ 쥔장 사정으로 변경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 별일이 없다면 밤10시 이후에는 낮의 프로그램들이 계속 이어집니다.● 청취방법 : 해당포스트참조  (URL열기나 스트림열기로 위의 주소입력)    Windows : iTunes, WinAmp     Mac : iTunes,… Read More »

Pat Metheny Legacy (3/31) : Sonar & Radio

By | 2008-03-31

오늘이 시험방송 마지막날이네요 ^^사실 어제부터 Pat Metheny Legacy로 시험방송을 내보내고 있습니다. Pat Metheny 솔로 앨범들과 그룹, 또한 그룹을 거쳐간 Pedro Aznar와 Richard Bona 등이 출동합니다.   아마 지금까지 나온 메스니의 거의 전 앨범과 곡들이 Random하게 하루종일 나갑니다.   곡들을 다 모아놓고 보니 거의 30시간 분량이 되더군요.   많은 애청바랍니다 ~

iTunes Playmate ~ iTunity

By | 2008-03-31

iTunity 1.7.7 :  from Satsumac.com iTunes library의 음악태그 정리 유틸리티 (15$, Shareware) 내가 집에 있는 모든 CD를  MP3로 리핑하려고 마음먹은 것이 2000년도였다.  지금이야 CD 를 넣으면 자동으로 인식하고 모든 태그들을 알아서 만들어주고 했지만 처음에는 CDDB의 자료들도 빈약했고 내가 그런게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  우여곡절 끝에 지금까지 내가 유지해오고 있는 컬렉션은 대략 10,000여곡으로 33일간 쉬지 않고… Read More »

임창용, 뭔가 해낼 수 있을듯..

By | 2008-03-28

집에 돌아와서 우연히 텔레비젼을 켜니 마침 임창용이 나와 있더라구요. 전 우리나라 프로야구가 시작할때부터 언더핸드 투수들에게 관심이 많았죠.   그래서 언제나 잠수함 투수들에게는 아군이든 적에게든 인심이 후했습니다.   김병현이 메이저 리그에 갔을 때 솔직히  ‘차라리 임창용이 모든 면에서 낫지 않나?’라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사실 부상과 트레이드, 개인적인 문제 등 여러가지가 겹치면서 임창용의 지난 수년간은 좋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Read More »

Soft Parade~ (3/28:Sonar & Radio)

By | 2008-03-27

Sonar & Radio : Soft Parade ~ ! 2008. 3. 28(금) 02:00 ~ 22:00 (20시간) 258곡, 19.5시간분량 쟝르를 초월한 Soft Music Van Morrison, Dire Straits, Pat Metheny, Camel, Tom Waits 등 오늘 주제는 ‘Soft Parade’입니다.  말그대로 시끄럽지 않고 부드럽게 들리는 곡들만 선곡해봤습니다.  아마 음악을 배경으로 틀어놓고 일을 하기에도 부담이 없을 듯 싶네요. iPod을 통해 음악을… Read More »

도형그리기 Tip : 원호

By | 2008-03-26

지난번 파워포인트블루스 연재였던 ‘비교’ 에 등장한 그림들을 파워포인트 내에서 모두 그린 것이냐는 질문이 있었는데 사실 그러한 질문이 처음이 아니었다.  기본적으로 나는 파워포인트 외부에서 포토샵 등을 이용해 그림을 그려오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일단 그럴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탓이다.  언제나 ‘빨리빨리’를 요구하는 고객과 상사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서는 그때그때 간단하게 그려야 한다. 오늘은 ‘원호’ 도형에 대해 알아보자.… Read More »

Classic Rock (3/26~3/27일) : Sonar & Radio

By | 2008-03-26

Sonar & Radio 현재 Nicecast를 통한 인터넷라디오 시험방송이 순조롭게 이루어 지고있습니다.  방송국의 이름은 Sonar & Radio로 정했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계속 6-70년대의 Classic Rock을 주로 방송합니다.  Led Zeppelin, Deep Purple, Rush, AC/DC, Beatles 부터 Metallica 등에 이르기까지 주요 그룹들의 대표곡들을 중심으로 편성이 되었습니다. 음질은 128 Kbps, 44.100 Khz로 CD음질수준이며, 총 453곡이 선곡되어 있습니다.   아마 선곡은… Read More »

인터넷라디오 시험방송중~

By | 2008-03-24

http://www.demitrio.com:8000/listen.m3u Nicecast를 이용하여 인터넷방송을 테스트중입니다.  최대 8명까지 동시에 CD음질의 방송을 들으실 수 있으며 주소는 위에 크게 써붙인바와 같습니다. 테스트는 이번 한주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흘러나오는 곡들은 제 콜렉션중 대부분 별4개 이상을 받은(저로부터 ^^;;) 엄선된곡들 1,200여곡입니다.   주로 6-70년대 구닥다리 Rock이 대부분입니다. 이미 여러개의 테마리스트를 가지고 있긴 한데 조금 더 다듬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 물론… Read More »

ZiPhone으로 한방에 1.1.4 Jailbreak

By | 2008-03-23

귀찮아서 차일피일 1.1.4의 Jailbreak를 미루다가 우여곡절끝에 ZiPhone 2.6 으로 너무도 허무하게 간단히 Jailbreak를 성공했습니다.    그동안 ZiPhone이 iPod touch 16/32GB버전은 지원안한다고 알려졌었는데 제가 운이 좋은건지 정말 45초만에 간단히 끝나버리더군요. 참고로 저는 iTunes에서(7.6.1) 펌웨어를 1.1.4로 업그레이드하고 시작했습니다. ZiPhone으로 Jailbreak가 끝난 후에는 위 화면에 보이는 installer를 통해 iPhone 1.1.3 Applications를 설치하고 한글 입력기를 설치하면 됩니다. 펌웨어 2.0이… Read More »

말 그대로 Nicecast ~!!

By | 2008-03-22

Nicecast 1.9.1아시다시피 저는 Mac으로 집에서 서버를 구축하고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중입니다.  이와 함께 수면 아래에서는 여러분들이 보이지 않는 많은 시도를 하고있는 중인데요.     항상 찾던 분야가 인터넷 방송이었습니다. 집에있는 서버에서 방송을 켜놓고 회사에서 듣기도 하고 여러 친구들과 같이 들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오늘 아주 괜찮은 인터넷 방송용 소프트웨어를 찾아냈습니다. Rogue Amoeba (이름은 좀… Read More »

오후 4시, No way out

By | 2008-03-17

10년전 나는 물류센터에 근무하고 있었다.  어찌어찌 하다보니 나에게 물류센터 업무가 떨어졌고 나는 굳이 마다하지 않고 물류센터로 가서 근무하게 되었다.   물론 그때도 내 분야는 IT였다.   원래는 물류센터 이전을 준비하기 위해 가게 된 것인데 이전후에도 한동안 눌러앉게 되었다.   아마 1년 이상을 거기에서 보낸것 같다. 우리는 홈쇼핑 물류센터였으므로 그때그때 상품이 들어오고 나가는 속도가 매우 빨랐다. … Read More »

빠르게 걷기

By | 2008-03-13

감히 자신하건데 그 당시에 걷는속도로 나를 따를자는 없다고 자신하고 있었다.  오로지 경보선수들만이 나를 능가할 수 있으면 있었지 그외의 보통사람들은 절대로 나같이 걸을 수 없다고 매일 확신했다. 그때는 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나는 친구들과 거의 매일같이 어울려 술을 마셨다.  우리집은 대대로 술을 못마시기로 정평이 나있는 집이어서 제사를 위해 따놓은 백화수복 한병으로도 집안사람 여나무명쯤은 완전히 취하게 할수도 있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