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2월 2007

주말의 뜨거웠던 EPL축구

By | 2007-02-26

1. 맨유 vs 풀럼 : 천신만고끝 맨유의 대역전극     (2:1 맨유승,  맥브라이드, 긱스, 호나우두 득점) 풀럼은 박지성때문에 우리한테 매우 친숙한 팀이죠.   박지성은 풀럼만 만나면 그야말로 펄펄 날았습니다.  그래서 박지성이 이날 나오지 못한것이 조금 의아했습니다. 거의 풀럼 킬러였는데 말이죠.  챔스리그 16강전때 출장하지 못한것이 선수들의 체력안배를 고려해 정규리그전에 대비하는 것인줄 알았는데 오히려 16강전 멤버들이 거의… Read More »

릴 vs 맨유 (06-07 챔스리그 16강전)

By | 2007-02-21

맨유와 릴이 챔스리그에서 만난건 처음이 아니죠.  작년 시즌에서도 만났었고 맨유는 최악의 성적을 냈었습니다.  그때 제가 써둔 글이 있어서 다시 읽어 보았는데 오늘 새벽에 프랑스에서 벌어진 경기가 그 때의 완전한 재판모드였습니다.   한번 읽어보시죠   http://www.demitrio.com/sonarradar/95 퍼거슨 감독은 작년 시즌에 그렇게 릴에 당했으면서도 오늘 경기에서 별다른 대책없이 평소대로 나온것 같았습니다.   멤버는 정말 최상의 조합으로 내보냈죠.  … Read More »

Thoughts on Music

By | 2007-02-20

지난 2월 6일 스티브 잡스는 이례적으로 Apple의 홈페이지를 통해 “Thoughts on Music”이라는 기고문을 내보냈습니다.     아래에 제가 친절하게 원문과 해석판을 두개다 첨부해 놓았습니다. ■ 아래의 해석판은 AppleForum에 올라온 casaubon님의 Mac Column게시판의 스티브잡스 기고 포스팅을 제가 약간 더 다듬은 것 입니다. 음악에 대한 생각 스티브 잡스 2007년 2월 6일 애플이 세계적으로 놀라운 성공을 이끌어낸  iPod와… Read More »

비가 올때 듣는 노래

By | 2007-02-12

언젠가 한번 쓰려고 했었습니다만 오늘에서야 나서게 되었군요.  이 포스트는 생각날때마다 계속 업데이트를 하가면서 ‘비의 노래들’을 완성해야겠습니다. 첫번째 노래, Uriah Heep의 Rain … 요거 그룹 이미지 답지 않게 촉촉합니다 두번째 곡, Lee Oskar의 Before The Rain … ‘비’라는 이미지를 대표하는 곡중 하나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에 들리는 시원한 소나기 소리가 마음까지 시원하게 훑어내리는것 같습니다 세번째 노래, Doors의 Riders… Read More »

Chet Atkins : Certified Guitar Player (Updated)

By | 2007-02-11

※ 2/8(목) 아침에 처음 작성된 글을 2/12(월) 아침에 고쳐썼습니다 어젠 기분이 그다지 좋지 않았답니다.   누구나 일을 해나가면서 회사, 일, 사람에 대한 환멸이나 회의가 들때가 주기적으로 있는데 제가 어제 그랬습니다.  오늘은 비까지 축축하게 내리는군요.    비와 관련된  노래를 소개할까  하다가 이미  예전에 Doors의  Riders on the Storm을 소개한 적이 있어서  (존 덴스모어를 소개하면서 말이죠)  … Read More »

Dell, 다시 강자로 부활할 것

By | 2007-02-11

IT업계의 기린아들 중 좋아하는 캐릭터가 딱 두명이 있는데 각각 상반된 이미지를 가진 스티브 잡스와 마이클 델이다.   나는 애플의 골수분자이기도 하지만 또한 델의 열렬한 팬이기도 하다.   내가 이렇게 상반된 두 회사와 지휘관들을 동시에 좋아하게 된 것은 나 또한 상반된 세계에 놓여있기 때문이다.  집에서는 얼마든지 Mac을 사용해도 무리가 없지만 회사에서는 어쩔수 없이 PC를 사용해야 했고,… Read More »

그리스전, 오랜만의 A매치 승리

By | 2007-02-07

유로 2004는 역대 유로매치들 중 가장 재미없는 대회가 아니었나 싶을 정도로 모든 팀들이 그리스의 수비를 뚫느라 여념이 없었고 그리스는 단 한번의 역공이나 세트플레이에서 장신의 공격수들과 수비수들이 머리로 밀어넣거나 문전혼전을 이용하여 골을 넣은 후  단단히 수비를 잠그는 형태로 경기를 마감하곤 했습니다. 오늘 풀럼 구장에 서있던 그리스의 오토 레하겔 감독의 ‘승리방정식’이었는데요.   그 패턴은 오늘 한국대 그리스전에서도… Read More »

Colosseum II : 다이나믹하고 컴팩트한 연주와 조직력

By | 2007-02-06

Colossuem II의 ‘Strange New Flash’ 앨범 게리 무어와 돈 에어리 등이 제적했던 또하나의 슈퍼 프로젝트 콜로세움II의 오리지널 콜로세움 그룹이 해체된지 수년이 지나 그룹의 핵심멤버였던 Jon Hiseman이 Gary Moore(기타:씬리지 출신)와 Don Airey(키보드:블랙사바스, 화이트스네이크, 레인보우 등)를 끌어들여 Colosseum II로  그룹을 재건하고 Mike Starr(보컬:1집이후 루시퍼스 프렌드로 이적), Neil Murray(베이스:블랙사바스, 화이트 스네이크) 까지 끌어들여 곧바로 1976년에 데뷔앨범인 Strange New… Read More »

Angelo Branduardi

By | 2007-02-06

Angelo Branduardi, 내 마음의 정화기 목가적이고 서정적인 이태리의 음유시인 1. La Pulce D’acqua (La Pulce D’acqua앨범中, 77년, 4th Album) 2. La Favola Degli Aironi (Alla Fiera Dell’Est 앨범中, 76년, 3rd Album) 3. Il Gufo E Il Pavone (Cogli La Prima Mela앨범中, 79년, 5th Album) 4. Tanti Anni Fa ( Gulliver, la Luna e altri disegni앨범中,… Read More »

애플, 이제 슬슬 움직여야 하잖아?

By | 2007-02-05

애플에서 뭔가  나올때가 되었는데 잠잠하네요. 비스타에 맞추어 레오파드를 내놓을 거였으면 지금쯤 초청장이 돌아가고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계속 잠잠한걸 보면 주요 제품라인업 출시시기에 있어서 문제가 생긴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듭니다. 역시 레오파드부터 물꼬를 터야 다른 후속타들이 연달아 나올텐데 레오파드 일정이 가장 문제가 되나 봅니다.  색깔만 추가된 셔플 정도로는 조금 모자른 느낌이 드는 1-2월 이었습니다. 

비스타 문제, 우선 순위를 정하라

By | 2007-02-01

윈도우비스타의 호환성 문제들에 대해서 말들이 많습니다.   비스타를 바라보는 관점은 서로 다르기 마련인데요.  회사의 IT기획자라면 당장 눈앞에 떨어진 불똥이기 때문에 어떻게든 대책을 세워서 내놓아야 합니다.  저역시 비슷한 이유로  기업의 비스타 대응방법 등에 대해 간단하게 전략을 세웠습니다. 제가 생각할때는 기업내부에서 보고되는 각종 비스타관련 호환성 문제는 위에서 그려놓은 4개의 사분면의 어느 하나에 해당된다고 여겨집니다.   이번 비스타…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