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arly Archives: 2007

파워포인트 블루스 IV – 초벌구이

By | 2007-12-07

파워포인트 블루스 IV 문서의 초벌구이 작업 지난 시간엔 간단한 레이아웃을 작성하였고 그에 대한 일반적인 작성원칙을 여러장의 슬라이드를 보여드리며 설명한바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지금까지 기획했던 내용들을 슬라이드상에 처음부터 끝까지 펼쳐놓고 전체 문서의 밸런스를 조감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오늘로서 드디어 초안이 나오는 것이죠. 이야기의 구조 : 영화감독과 관객 두번째 시간인 ‘문서작성의 전단계’에서 자료를 수집하고 이들을 모두… Read More »

뒤늦은 남해/거제여행기…

By | 2007-12-04

산토리니 여행을 다녀온지 한달도 안되서 다시 국내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대략 10월20일쯤이었는데 이제서야 글을 쓰네요.  올 한해는 이렇게 여행다닌 것을 제외하면 일에 쫓기는 바람에 블로그에 올릴만한 이야기거리가 많았음에도 불구,  마음속에 차곡차곡 쌓아두기만 했답니다. 지금은 다음주에 넘길 파워포인트 블루스 연재글을 쓰기 시작하다가 이렇게 삼천포로 빠져서 여행기를 쓰게 되었답니다.   2박3일 일정이었는데 남해-거제도를 거치는 여정이었고 꽤 빡빡했습니다.  … Read More »

여기는 호주입니다

By | 2007-11-23

지난 일요일(11/18)부터 이번주 토요일까지 일주일 일정으로 호주 출장을 왔습니다.  가트너 IT심포지움에 참석하기 위해서인데요.    오늘 공식적인 심포지움 행사가 모두 끝났습니다. 솔직히 심포지움의 내용은 별게 없었습니다.  특별한 이슈나 발표거리들이 다들 고만고만했죠. 어제 행사가 끝나고 컨벤션센터 주변의 음식점에서 가볍게 맥주를 한잔 마시러 들어갔는데 거기 일하는 사람들이 몽땅 한국에서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아온 한국학생들이더군요.  이번에 다시금 느낀것은 제가 외국에… Read More »

Los Canarios의 사계

By | 2007-11-20

이제 11월도 다 저물어 가네요.   지난주에 차를 타고 출근하면서 이무지치의 비발디 사계를 들으면서 갔었는데요.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문득 Los Canarios의 사계가 생각나데요. 사계를 모티브로 해서 나온 클래식 쟝르가 아닌 곡들이 꽤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스페인 출신의 프로젝트 그룹이었던 Los Canarios의 사계는 정말 기억에 남아 오래도록 지워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 Read More »

공통점은 뭘까 ?

By | 2007-11-09

이 두앨범의 공통점은 뭘까? SuperTramp의 ‘Even In the Queitest Moments'(왼쪽)과 Iron Maiden의 ‘Live After Death'(오른쪽) 언뜻보면 전혀 비슷할것 같지 않는 이들 두 앨범의 공통점은 뭘까요?   위의 왼쪽은 77년에 나온 Supertramp의 대표앨범인 ‘Even in the Quietest Moments’앨범이고 오른쪽은 Iron Maiden의 85년도 라이브 앨범인 Live After Death 입니다.  두 앨범다 제가 고딩시절부터 즐겨들었던 앨범이죠.  그때는 LP살돈이… Read More »

Styx :역사상 가장 저평가된 밴드

By | 2007-11-08

어느 영화인지 기억은 가물가물한데 Styx에 대한 대사가 있었습니다.   차에서 Styx노래를 틀어놓고 친구에게 Styx가 왜 훌륭한지에 대해 열띠게 설명을 늘어놓았죠.  이렇게 훌륭한 밴드가 왜 다른 수퍼밴드만큼 대우를 받지 못하는지 울분을 토하고 역사상 가장 저평가된 밴드라고 열변을 또한 토해냅니다. ㅎㅎ 저 역시도 공감합니다.   이들의 곡을 몇개 들어보면 바로 드러나죠.  곡들이 듣기도 괜찮을뿐만 아니라 심오하기까지 합니다. … Read More »

파워포인트블루스 III – Layout

By | 2007-11-07

세번째 이야기: Layout간단한 것이 아름답다 이 글은 안철수연구소의 2007년 11월 월간 Letter에 기고된 ‘파워포인트 블루스’ 연재물의 세번째 글입니다.  총 5회로 기획되었으며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기획문서의 작성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처음 두 연재물을 통해 파워포인트가 기업에서 일반적인 문서작성 도구로 사용된다는 것과 문서작성 전단계에서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지난시간에 구성해 놓은 아이디어 들을… Read More »

Once…知音을 얻게되다

By | 2007-11-05

지난 토요일 세간에 화제를 뿌리고 있는 인디영화이고 음악영화인 Once를 보게되었다.   Once를 보고난 직후 내머리는 갑자기 지금까지 본 음악영화들이 어떤 것이었는지를 기억해 내는데 혈안이었다.    도어즈, 아마데우스, 스쿨 오브 락, 앙코르, 빌리 엘리어트(엄밀히 말하자면 발레영화지만), 서편제, 버드, 헤드윅 … 글쎄 내머리는 이정도만 기억의 창고에서 가져다 놓았다. 올리버 트위스트나 웨스트사이드 스토리, 사운드 오브 뮤직, 남태평양, 사랑은… Read More »

[광고] Rainbow Party

By | 2007-11-02

혹시…지금 쳇바퀴 인생이 실증나는 분들은 완전한 분위기 전환도 한번 고려해 봄직 합니다. 여기에도 자주 오는 제 선배가 주최하는 아래의 레인보우 파티는 그렇게 내안의 나도 몰랐던 열망이나 재주를 밖으로 끄집어 내거나 구체화 시켜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Leopard 업그레이드 완료

By | 2007-11-02

어제(11/1)를 기해 제가 가진 모든 맥의 OS업그레이드를 완료했습니다.    형이 24인치 iMac을 새로 구매했고 저의 Mac mini와 Mac Book까지 3대에 대해서 Leopard로 업그레이드를 전격 단행했었습니다.  지금 여러분이 보고계신 제 블로그도 Leopard에서 돌아가는 겁니다.   MAMP(Version 1.5) 는 가만 놔두었는데 Leopard상에서 아직까지는 문제가 없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원래 블로그가 올라가 있는 Mac mini는 맨 나중에 업그레이드 하려고… Read More »

웹로그 분석툴, phpMyVisites

By | 2007-10-27

지난주에 WEB Log분석툴인 phpMyVisites를 제 맥미니에 설치했습니다.   결과는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제가 딱 알고싶은 수준 정도의 정보들을 다양하게 보여주더군요.   물론 오픈소스이고 Mac OS와 MAMP에서 매우 잘 돌아갑니다. PHP로 작성된 코드인데 추가적인 필요사항 없이 뚝딱 10분 이내에 설치가 끝납니다.  물론 제가 예전에 설명드린 제 블로그 환경에서는 말이죠.  MySQL을 기본 DB로 사용하며 Perl도 설치가 되어 있어야… Read More »

산토리니에서 수영하기

By | 2007-10-27

산토리니 뿐만 아니라 하와이나 몰디브 기타 멋진 해변이나 수영장을 가지고 있는 여행지에서 수영을 할줄 몰라 물에 들어가지 못하는 것은 어쩌면 조금 불행한 일입니다.  저 역시 예전엔 그런 사람중 하나였고 그때는 수영을 못한다는 것이 억울하지 않았습니다만 수영을 하게 된 지금에와서 생각하면 정말 멋진 해변에 와서 수영을 하지 못한다는 것은 통탄할 만한 노릇입니다. 산토리니에서의 수영장소는 크게 세군데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