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rchives: 2006-11-21

차세대 게임기와 우리집 디지털 전략..

By | 2006-11-21

제목이 너무 거창했네요. 수년전부터 항상 공상을 해오던 것이 우리집의 미디어 네트워크 체계 였습니다. 별건 아니고 컴퓨터와 TV사이의 경계를 허물고 싶었던 것이 그 출발점이었죠. 사진과 동영상을 컴퓨터에서 TV로 자유롭게 옮겨가고 또한 TV의 컨텐츠들을 PC에 저장하고 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진짜 싱겁죠? -.-) 그래서 Full HD시대의 도래를 기다려왔고 기기들의 값이 떨어지는 것을 지켜보고 있으며 관련 타이틀이 나오고 TV와… Read More »

지옥의 묵시록 헬기공습장면

By | 2006-11-21

우연히 인터넷 여기저기를 지나치다가 ‘내가 생각하는 최고의 전쟁영화는?’이라는 타이틀을 보고 갑자기 생각이 났네요.    영화사상  가장 리얼하고 장대한 전투신은 아직까지도 지옥의 묵시록이라 생각합니다.  글라디에이터의 초반 전투장면과 반지의 제왕 3편에서의 로한 기마대의 장면 역시 장관이긴 했습니다만 순전히 실사로 찍은 지옥의 묵시록 헬기공습 장면을 능가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대부 시리즈를 비롯하여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영화를 보면… Read More »

챠트의 화려한 외출..SwiffChart

By | 2006-11-21

SwiffChart는 파워포인트에서 플래시 애니메이션 챠트를 작성해서 보여주도록 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구차한 설명보다는 한번 보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SwiffChart에서 생성된 챠트들은 개별화일로 저장해서 막바로 파워포인트내에서 기동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나 세부적인 Property설정이 돋보이죠.   파워포인트에서 사용하기 위한 전용 플러그인도 제공됩니다.   물론  SwiffChart가 파워포인트 전용이란 소리는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Keynote에서는 플래시화일을 불러들일 수가 있으니까요. 전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프리젠테이션을… Read More »

Dave Grusin & Lee Ritenour 라이브~ 정보

By | 2006-11-21

약간 머리속이 복잡해 지네요.   선택의 여지가 좀 생겼습니다.  유래가 없던 일인것도 같구요 Dave Grusin과 Lee Ritenour의 공연과 행보에 대해서 어제까지 제가 인터넷을 뒤져서 알아낸 바에 의하면 이렇습니다.      그들 두명은 11/29일부터 12/3일까지 총 5차례 공연을 갖는데 각각 다른 세군데의 장소에서 다른 타이틀을 내걸고 할 예정인가 봅니다. 1. EBS스페이스 공연 공연일시 :  11/29일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