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rchives: 2006-06-02

한국형 CDDB = Gracenote ??

By | 2006-06-02

좀 전에 쓴  ‘한국형 CDDB는 포기해야 하나?’를 쓰고나서 좀 더 많이 알아보고 잘 쓸걸…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다시 읽어봐도 내용의 뼈대는 수정할 것은 없었습니다.  그나저나 미국회사들이 한국 CDDB를 몽땅 가지고 있는 저변을 파혜쳐보니 ‘그레이스 노트’가 나오는군요..  그레이스 노트는 한마디로 뜨거운 감자가 되겠습니다.  이것저것 자료를 분석해서 한번 주욱 정리하는 글을 써야할 것 같은데 그 동안 시간이… Read More »

한국형 CDDB는 포기해야 하나?

By | 2006-06-02

인터넷은 초강국이라고 자부하면서도 컨텐츠와 데이타베이스 구성에는 유달리 약한 면모를 보이는 것이 한국이라 생각됩니다.   기업은 단기간의 돈벌이에만 급급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묵묵히 방대한 자료들을 모으고 정리하는 일에 인색했습니다.   노래를 듣다가 그 노래를 부른 가수의 디스코그라피나 바이오그라피가 알고 싶을때는 어떻게 하십니까?   가요CD를 넣었을때 그 음반을 CDDB에서 자동으로 찾아주고 리핑하기 쉽도록 하는 대표적인… Read More »

Dell (XPS M1210) vs Apple (MacBook)

By | 2006-06-02

이미 Mac mini를 지르기 이전부터 지름신은 강림해 있었습니다.  전략은 ” iMac 한대값으로 두대를 !!”로 일찌감치 정하고 있었죠..아주 체계적으로 지를려고 말이죠 그래서 맥미니를 사고 난 다음에는 iBook차세대 기종을 조용히 기다리고 있었죠.   Mac mini는 홈서버로 사용하고 노트북은 회사와 집에서 각각 일과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기로 맘을 먹었었습니다.   물론 부트캠프가 나오고 각종 가상화 솔루션들이 나오는 바람에 저의…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