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rchives: 2006-06-01

한국:노르웨이 후반전종료~

By | 2006-06-01

휴우~ 회사갈거 생각하니 까마득합니다. 전반적으로 노르웨이에 밀리는 양상이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미드필드에서 야수같이 소모전을 벌이다가 결국 우열을 가리지 못했습니다.   노르웨이는 월드컵을 준비하는 팀도 아닌데 그 정도면 상당히 컨디션을 끌어올린것 같았습니다. 역시 북유럽팀들은 강인하군요… 오늘은 창끝이 좀 무딘 날이었습니다.  정경호가 후반 막판에 약간 살아나 주어서 다행이었지만 안정환은 오늘도 고립된 모습을 여러번 보여줬습니다. 송종국은 2002년의 그 송종국하고는… Read More »

한국:노르웨이 평가전 관전기(전반전이 끝나고…)

By | 2006-06-01

노르웨이는 월드컵에 진출하지도 않는 팀인데 아주 단단히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지난번 덴마크 평가전의 육중함과는 달리 스피드를 고루 갖추고 있군요.  페데르센과 리세…역시 위험한 선수들입니다.  솔직히 노르웨이가 월드컵에 나왔다면 스위스보다는 노르웨이가 더 전도유망한 팀이라 말하고 싶군요. 리세는 윙백이면서 시종일관 공격적 오버래핑을 하다보니 송종국이 나갈세가 없었습니다.   리버풀에서 보다 대표팀에서 더욱 공격적이군요.  게다가 리세의 왼발은 프리미어리그에서도 알아주죠.   페데르센은… Read More »

휴우~ 잠시후의 노르웨이 평가전

By | 2006-06-01

예상점수  한국 2:1 노르웨이 그냥 예상을 간단하게 해보고 제 예상이 맞는지 봐야겠습니다. 노르웨이전 이후 가나와의 단한경기만 남아있기 때문에 비기거나 지면 사기가 좀 떨어질겁니다. 그런데 노르웨이가 만만한 친구들이 아니죠…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북유럽의 이 친구들은 바이킹의 후손이어서 그런지 참으로 강인하게 느껴집니다.   86년인가 94년 월드컵때 덴마크가 러시아를 맞아 6골을 몰아 넣으면서 산산조각을 내는걸 보고 정말 혀를… Read More »

맥으로 집에서 블로그 운영하기 ⑥

By | 2006-06-01

지금까지 숨가쁘게 달려온것 같습니다.  ‘맥으로 집에서 블로그 운영하기’는 6편에서 접고 메일서버 설정이나 기타 보안, 게시판, 웹하드 등 선택적으로 설치할 수 있는 부분은 별도의 시리즈물이나  글타래로 엮는것이 더 낫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비록 강호무림에는 고수들이 구름과 같이 많지만 저같이 이리저리 뛰면서 방법을 조각조각 찾아내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저 스스로의 정리차원에서 시작했던 것이죠. ^^   혹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