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arly Archives: 2003

[클래식]곽재용감독, 관객과 야합하다…

By | 2003-03-09

감수성보다는 냉철함과 치밀한 분석을 보여줘야 할 영화 평론가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먹이감이 되겠지만 따뜻하고 감성적인 것을 좋아하는 영화팬들에게는 처음부터 끝까지 감동이 물결을 이루게 할 영화였다. 곽재용 감독은 전작 ‘엽기적인 그녀’에 이어서 이번의 ‘클래식’에서 자신의 발판을 확고하게 다짐과 동시에 다방면에서의 성공을 동시에 이루어 냈다. 손예진은 지금까지 몇편되지 않은 영화에 출연했지만 ‘연애소설’과 ‘클래식’으로 완전히 멜로영화 스타로 입지를 굳힐… Read More »

무협이냐 영상미냐…아니면 드라마인가

By | 2003-02-05

이 영화가 중국에서 발표될 당시만해도 나는 조금은 흥분을 하고 있었고 영화의 예고편을 보면서 어쩔수 없이 꼭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너무 상처받을 것을 염려한 나머지 그리 큰 기대를 걸지 않고 영화를 보러갔다. 영화를 보면서 내 머리속에는 다른 영화들에 대한 잔상이 계속 스쳐지나가고 있었는데 ‘와호장룡’과 ‘동사서독’, ‘철마류’ 같은 영화들이 그것이었다. 영화를 다 보고나서는 난 별로 할말이 없었고… Read More »

Speaking of Now – Pat Metheny Group

By | 2003-02-04

Speaking of Now – Pat Metheny Group 변신의 성공 (?) 아래 글은 2003년 2월 Yes24에 제가 올렸던 음반리뷰 글을 다시 옮겨 심은것 입니다.  사실 아래의 글은 회사내의 게시판에 올려두었던  2002년 Pat Metheny Group의 내한공연 감상문을 다시 Yes24리뷰에서 인용하였던 것이었고 그걸 다시 블로그로 가져오게 되었네요.    앞으로 여러군데에 흩어져있는 저의 Life Log를 계속 블로그로 끌어올 생각입니다. … Read More »

Band of Brothers

By | 2003-01-09

Band of Brothers전쟁영화의 새로운 결정판 아래 글은 제가 2003년 YES24에 올렸던 Band of Brothers DVD의 Review를  원문 그대로 다시 가져온 것입니다.   앞으로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 저의 Life Log를 계속 수집해 나갈 생각입니다.   그래서 이 글을 올린 날짜도 원문을 올린 날짜를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2007. 5. 23   demitrio 스티븐 스필버그가 ‘라이언 일병 구하기’를 만들었을… Read More »